위너즈(Winnerz) 공식 후원 '로드 FC 062' 대회 성황리 종료

입력 2022-12-20 14:31
세계 최초의 블록체인 기반 격투기 플랫폼 위너즈(Winnerz)가 후원하는 '로드 FC 062' 대회가 지난 18일 스위스 그랜드 호텔에서 성황리에 개최 되었다.



위너즈 플랫폼은 격투기 시장의 활성화를 위하여 국내 1위 격투기 단체인 로드FC와 파트너십을 체결한 바 있으며, 그 첫번째 사업으로 로드FC 062대회를 후원 및 공동 마케팅 하게 되었다.

이번 대회에서는 전 좌석이 매진된 가운데 총 13경기 중 4경기가 타이틀 매치로 이루어질 만큼 그 무게감이 큰 대회였으며, 3연승 중인 김태인(29) 선수가 브라질의 다니엘 고메즈(36) 선수를 12초만에 KO로 누르고 라이트 헤비급 챔피언에 등극하는 등 박진감 넘치는 무대들이 펼쳐졌다.

위너즈는 로드FC 062대회 후원사로 참여하여 올해의 신인상 양지용 선수와 올해의 선수상 박시원 선수에게 시상 하였으며, 라이트 헤비급 챔피언의 김태인 선수에게도 시상 하였다.

위너즈(Winnerz)는 팬들이 위너즈의 다양한 시스템을 활용하여 격투기 클럽과 선수들의 활동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구현된 격투기 플랫폼이다. 격투기 시장의 주체라고 할 수 있는 격투기 선수들에게 직접적인 경제적 혜택이 전달되도록 하는 것은 물론 파이팅 클럽들과 일반 팬들 모두에게 혜택이 돌아가는 생태계를 구현하고 있다.



위너즈(Winnerz)의 대표적인 사업으로는 열악한 격투기 선수의 환경에 대한 개선과 지원이 절실하다는 것에 주목, 선수들의 NFT카드를 발행하여 선수들에게 수익금을 전달하고 상시적인 브이로그, 라이브 방송 등을 통하여서도 선수들에 대한 경제적 후원이 이루어 지도록 한 후원 시스템을 들 수 있다.

또한, 팬들이 경기 승부에 참여하는 승부예측 시스템과 운동에 관심있는 소비자들과 격투기 도장, 헬스, 피트니스센터 및 유명 트레이너들을 직접 연결해주는 매칭 시스템이 있으며, 팬들이 격투기 클럽과 선수의 의사결정에 투표로 참여하는 팬 코인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지속적인 확대를 하고 있다.

이제 블록체인은 유럽 프로 축구는 물론 미국 4대 스포츠라 불리는 야구, 농구, 미식축구 및 하키, 세계 1위격투기 단체 UFC와 배구 등등 거의 모든 스포츠 종목에 도입이 되고 있으며, 일상생활 전반에서 소비자가 이를 접할 수 있는 단계까지 성장하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위너즈는 로드 FC를 비롯한 격투기 단체들과의 협업으로 중국, 일본, 동남아를 비롯한 세계 시장 진출을 위하여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