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유, 스타제국 리메이크 프로젝트 ‘다시, 별’ 첫 주자로 출격…숨은 명곡 ‘돌스 (Dolls)’ 재해석

입력 2022-12-20 10:20



가수 소유가 스타제국의 리메이크 프로젝트 포문을 연다.

소속사 스타제국은 20일 “독보적인 음색의 보컬리스트 소유가 참여한 리메이크 음원 발매 프로젝트 ‘다시, 별’의 첫 번째 음원 ‘돌스 (Dolls)’가 오는 21일 발매된다”고 밝혔다.

소유는 2013년 발매된 ‘돌스 (Dolls)’를 자신만의 스타일로 새롭게 재해석해 불렀다. 피아노, 기타를 기반으로 겨울과 잘 어울리는 재즈틱한 선율로 재편곡했다. 원곡과는 전혀 다른 신선한 매력을 선사할 전망이다.

이별 후 여자의 심정을 노래하는 서정적인 가사에 호소력 짙은 소유의 음색이 더해져 진한 여운을 안기며, 리스너들의 겨울 감성 저격을 예고하고 있다.

스타제국의 리메이크 프로젝트 ‘다시, 별’은 쥬얼리, V.O.S, 제국의 아이들, 나인뮤지스 등 스타제국 출신 아티스트들의 숨은 명곡을 리메이크해 다시 빛나게 하는 음원 프로젝트다. 올해 트렌드인 ‘Y2K’ 감성을 MZ 세대의 감각으로 풀어내며 X세대에게는 향수를, MZ세대에게는 신선한 즐거움을 안길 것으로 기대된다.

믿고 듣는 ‘음색 여신’, ‘음원 퀸’ 수식어를 얻으며 음악 팬들의 두터운 지지를 받고 있는 소유가 참여한 리메이크 음원에 기대가 쏠린다.

한편, 소유가 가창한 스타제국의 리메이크 프로젝트 ‘다시, 별’ 첫 번째 음원 ‘돌스 (Dolls)’는 오는 2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