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투비 서은광, 감성+가창력 폭발…‘금혼령’ 첫 OST ‘어찌 잊으라 하시오’ 공개

입력 2022-12-16 14:50



비투비 서은광이 ‘금혼령, 조선 혼인 금지령’ OST 첫 주자로 나선다.

MBC 금토드라마 ‘금혼령, 조선 혼인 금지령’ OST 제작을 맡고있는 CJ ENM 측은 “오는 17일 오후 6시 첫 OST인 비투비 서은광의 ‘어찌 잊으라 하시오’를 발매한다”고 밝혔다.

서은광의 ‘어찌 잊으라 하시오’는 극 중 왕 이헌(김영대 분)의 세자빈을 향한 애달픈 마음이 담겨있는 곡으로, 7년간 나라 전체에 금혼령을 내릴 정도로 세자빈을 아직도 잊지 못한 애틋함을 표현하고 있다. 그 동안 많은 감성적 OST를 탄생시킨 동우석, 유정현 작곡가가 프로듀싱에 참여해 완성도를 한층 높였다.

가창을 맡은 서은광은 애절한 목소리로 마치 왕의 마음에 들어가 듣고 있는 듯한 애절한 감성을 선사하며 감동을 극대화시킨다. 비투비 메인 보컬 서은광이 그 동안 폭발적인 가창력을 인정받으며 ‘아이돌 보컬 끝판왕’으로 자리매김한 만큼, 이번 OST ‘어찌 잊으라 하시오’에서도 호소력 짙은 보이스로 깊은 울림을 전달한다.

‘금혼령’은 지난 1회부터 박주현, 김영대, 김우석 등 청춘 배우들의 호연과 스펙터클한 스토리로 호평받고 있다. 이 가운데 드라마의 아름다운 로맨스를 더욱 극적으로 꾸며줄 서은광의 ‘어찌 잊으라 하시오’ 역시 뜨거운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MBC 금토드라마 ‘금혼령’은 동명의 웹 소설이 원작으로, 7년 전 세자빈을 잃고 실의에 빠져 혼인 금지 명령을 내린 왕 이헌 앞에 죽은 세자빈으로 빙의가 가능하다는 혼인 사기꾼 소랑이 나타나 벌이는 센세이셔널 궁궐 사기극이다. 매주 금, 토요일 밤 9시 50분에 방송된다.

한편 MBC 금토드라마 ‘금혼령, 조선 혼인 금지령’ OST Part 1 서은광의 ‘어찌 잊으라 하시오’는 오는 17일 오후 6시 전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