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점은행제 과정은 타 기관보다 빠른 학위 수여가 가능하다. 직장인, 주부 등은 학사과정 상담을 통해 학습 방향과 목표를 설정할 수 있다.
중앙대 원격미래교육원과 같은 온라인 원격교육기관은 100% 온라인수업만으로 시간과 장소에 제약을 받지 않고 공부해 중앙대학교 총장명의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학교법인 중앙대학교 부설 중앙대학교 원격미래교육원은 경영학, 심리학 학사학위 취득 전문 교육기관으로 2023년 1월 개강반 신·편입생을 모집 중이라고 16일 밝혔다.
중앙대학교 원격미래교육원은 교육부 학점은행제 평가인정 학습과정을 온라인으로 운영 중인 중앙대학교 부설 교육기관이다. 1월에 개강하는 과정은 경영학, 심리학, 교양과목 등이며, 경영학사와 심리학사를 취득할 수 있다.
학교 관계자는 “온라인 수업을 진행하고 140학점 중 84학점 이상 중앙대학교 원격미래교육원에서 수료 시 중앙대학교 총장명의의 학사학위를 취득 받을 수 있다”며 “경상도, 충청도, 전라도 등 지방에 거주하는 성인, 주부들도 지원하고 있다. 고등학교 졸업 또는 동등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회초년생, 직장인, 주부 등이 주로 학습상담 신청을 하고 있다. 온라인으로 100% 학습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중앙대 원격미래교육원에 재학 중인 김모씨(35)는 “고교 졸업 후 취업하기 바뻤다”며 “회사일을 하면서 경영에 대한 관심이 생겼고 경영학을 통해 경영 전문가로 성장하고 싶어 학위에 도전하게 됐다. 졸업 후 경영대학원에 진학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중앙대 원격미래교육원 학점은행제는 PC, 모바일 모두 사용이 가능하다. 학점 취득에 필요한 시험, 외부 활동 등의 자격을 갖추면 중앙대 총장 명의의 학사학위가 수여되며, 중앙대학교 학교 도서관을 이용해 공부할 수 있고 중앙대 병원도 할인된다.
학교에서는 재학생들에게 성적우수장학, 재수강장학, 생활복지장학 등 다양한 장학 제도를 통해 수업 비용에 대한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중앙대학교 부설 원격미래교육원은 경영학, 심리학, 교양과목 등 다양한 교양과목을 운영하고 있어 회원가입 후 자신에게 필요한 학습강좌를 자유롭게 선택해 수강할 수 있다고 전했다.
2023학년도 1월 개강반을 모집 중이며, 자세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에서 입학상담과 학습설계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