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CIX(씨아이엑스) 용희가 ‘수학계 BTS’ 정승제와 만난다.
용희는 14일 오후 방송되는 MBC 예능 프로그램 ‘일타강사’에 게스트로 출연한다.
이날 ‘일타강사’에는 누적 수강생만 무려 850만 명이라는 수학 강사 정승제가 강의를 선보인다. 정승제는 ‘수포자(수학을 포기한 자)’들을 위해 목소리를 높이며, 단순 암기가 아닌 기본적인 원리를 이해하고 이를 이용한 수학 문제 풀이법을 전파할 예정이다.
용희는 뛰어난 수학적 지식을 가진 아이돌로 유명하다. 특히 한 예능에서 2020학년도 수능 수학 영역 문제의 정답을 맞혔고, 오답률 98%였던 2021학년도 수학 영역 문제도 자세히 풀이한 바 있다. 정승제는 용희의 풀이에 “명문대를 골라서 갈 수 있는 수준”, “단 하나의 수학적 오류도 없다” 등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최근에도 용희는 CIX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브이로그에서 정승제와 만난 바 있다. 이어 ‘일타강사’로 변신한 용희는 거침없이 문제를 풀어가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영상을 접한 팬들은 “용희가 선생님이었다면 1등급”, “수학 천재 맞는 듯” 등의 반응을 보였다.
‘아이돌계 수학 일타강사’ 용희가 ‘수학계 BTS’ 정승제와 만나 ‘일타강사’에서 어떤 수학적 이야기와 케미스트리를 보일지 기대를 모은다.
용희와 정승제의 만남이 그려지는 MBC 예능 프로그램 ‘일타강사’는 14일 오후 9시 방송된다.
한편, 용희가 속한 CIX는 최근 ‘코엑스 윈터 페스티벌’ 홍보대사에 위촉됐으며, 오는 30일과 31일 'CIX 2nd WORLD TOUR IN SEOUL'을 개최한다. 내년 1월 15일부터 29일까지 폴란드, 네덜란드, 영국, 프랑스, 독일 지역을 돌며 유럽 투어를 진행하고, 3월 10일부터 26일까지 뉴욕, 레딩, 워싱턴, 시카고, 휴스턴, 포트워스, 템피, 로스앤젤레스, 오클랜드 등 미주 9개 도시를 방문하는 글로벌 투어를 펼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