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엑스웍스 “공모전 수상경력, 블록체인 기술로 언제 어디서나 증명”

입력 2022-12-08 13:50


디엑스웍스(대표 장후규)는 ‘블록체인 기반 공모전 수상 경력관리 플랫폼’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플랫폼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지원하는 2022년 블록체인 민간분야 시범사업의 주관기업으로 디엑스웍스가 선정되어 공모전 참가자들의 경력관리를 위해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하여 참가자들의 신뢰성 있는 포트폴리오 관리를 돕고자 기획·개발되었다.

▲선량한 공모전 참가자의 수상 경력에 대한 투명성을 확보하고, 상장 위·변조 등의 악용을 방지하는 한편, ▲공모전을 주최 주관하는 주최측의 관리 효율성을 증대하며, ▲공모전 수상정보를 검증하고자 하는 수요처의 신뢰성을 확보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본 플랫폼을 토대로 각종 교육 이수 정보나 민간 자격증 취득 등의 이력을 블록체인에 등록하고, 개인의 디지털 지갑에 저장·제출하는 플랫폼으로 확대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구인 기업·기관이 지원자 이력을 일일이 검증하는 데 들던 어려움과 구직자가 증명서를 매번 발급받아 제출하는 불편을 해소할 수 있다고 디엑스웍스는 설명했다.

한편, 디엑스웍스 장후규 대표는 블록체인, 빅데이터, 오픈스택 클라우드 기술에 기반한 다양한 응용 소프트웨어를 개발/공급하고 있으며, 최근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여 회사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기 위해 산업, 업종의 경계를 넘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X, Digital Transformation)’여정에 동행하는 파트너 기업으로 성장 중이라고 전했다.

한편 12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2022년 블록체인 진흥주간’오프라인 전시에 참여하며, 체험 이벤트 및 무료 관람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