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손해보험, '모바일 전자증명서 제출 서비스' 시행

입력 2022-12-06 14:11


한화손해보험이 행정안전부의 정부 전자문서지갑을 연계해 '모바일 전자증명서 제출 서비스'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6일 밝혔다.

앞으로 고객은 보험업무에 필요한 종이 민원 증명서를 디지털 기반의 모바일 전자증명서로 대체해 제출할 수 있다.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등의 민원 증명서 제출이 필요한 고객은 모바일앱에서 전자문서지갑을 통해 바로 한화손해보험으로 전송을 요청하면 된다.

한화손해보험은 이 서비스를 현재 의료수급권자 할인신청, 지정대리청구인 지정과 같은 장기보험계약 변경업무에 적용 중이다. 향후 장기보험업무 전반 외에도 일반·자동차보험 관련 업무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한화손해보험 관계자는 "모바일을 연계한 디지털 트렌드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이번 서비스를 개발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기반의 계약관리 서비스를 다양화함으로써 고객 편익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