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이 겨울 테마송인 ‘Dear My Winter(디어 마이 윈터)’를 공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날 오후 6시, 롯데백화점 공식 유튜브 채널 및 멜론, 지니 등 국내 음원 사이트 등에 공개된다. 롯데백화점의 힐링송 프로젝트 ‘송포유(Song for You)’의 네 번째 곡이다.
송포유는 응원과 위로 등의 의미를 담아 롯데백화점이 다양한 아티스트와 협업해 대중에게 선보이는 음원 프로젝트다. 코로나 확산 첫 해인 20년 첫 음원 발매 이후 매번 긍정의 메시지를 담아 노래를 선보이며 큰 화제를 모았다.
이번에 공개하는 ‘Dear My Winter(디어 마이 윈터)’ 음원은 엔데믹 후 다시 찾은 겨울을 맞아, 평범하지만 소중한 일상에 대한 고마움에 초점을 맞췄다.
겨울 테마를 담은 따뜻한 감성의 재즈풍 발라드곡으로, 작곡은 프로듀서이자 싱어송라이터로 유명한 ‘COLDE’가 맡고 노래는 MZ세대(1980년대~2000년대 출생) 인기 아티스트 ‘츄’와 ‘죠지’가 참여해 듀엣곡을 완성했다.
노래는 백화점에서도 만나볼 수 있도록 했다. 음원 공개 다음 날인 6일부터 롯데백화점 전점 매장에서는 하루 6~7회씩 점내 방송을 통해 노래를 들려줄 예정이다.
이번 음원은 수익 기부를 통해 의미를 더했다. 음원 공개 이후 음원 사이트 등에서 3개월간 발생한 수익의 일부를 도움이 필요한 곳에 전달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