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 에듀테인먼트 콘텐츠 전문 제작사 플레이큐리오가 신제품 '플레이 파닉스 & 사이트 워드'를 론칭했다고 5일 밝혔다.
'플레이 파닉스 & 사이트 워드'는 전용 앱을 실행해 카메라로 카드를 비추면 카드 속에 숨어있던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는 AR(증강현실) 방식으로, '파닉스'와 '사이트 워드' 동시 학습을 통해 아이들의 영어 단어와 문장 읽기 능력을 기르는 데이 중점을 뒀다고 전했다.
플레이큐리오 측은 '착한 콘텐츠로 아이들에게 즐거운 경험을 제공한다'는 메시지처럼 다양하고 재미있는 콘텐츠로 아이들이 주도적으로, 지루할 틈 없이 자연스러운 반복학습을 진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제공되는 콘텐츠는 챈트, 듣고 말하기, 쓰기, 스피드 퀴즈, 선 잇기, 미로찾기를 비롯해 퍼즐 맞추기, 다른 그림 찾기, 색칠하기 등이 있다.
플레이큐리오는 '플레이 파닉스 & 사이트 워드'의 커리큘럼은 '기적의 파닉스'를 집필한 한동오 소장의 저서 '진짜 진짜 파닉스'와 '진짜 진짜 사이트워드를 토대로 개발됐으며, 하루 여섯 단어 씩 37일 동안 학습하면 자연스럽게 영어 문장을 소리 내어 읽을 수 있게 하는 것에 중점을 뒀다고 전했다.
또 '플레이 파닉스 & 사이트 워드'는 소리를 듣고 직접 따라 말하려는 성향이 강한 4~6세 아이들이 특히 높은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만들었으며, 또한 여러 흥미 요소를 통해 아이가 주도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장치를 마련함으로써 학습 효과를 더욱 높였다는 설명이다.
한편 '플레이 파닉스 & 사이트 워드'는 플레이큐리오 유아 교구 시리즈 '큐리오 AR 플레이'의 6번째 제품으로, '큐리오 AR 플레이' 시리즈는 언어, 자연관찰, 수학, 사회문화 분야의 제품이 출시됐으며, 더욱 다양한 분야와 국가에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