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도 어느덧 끝이 나고 12월이 시작됐습니다. 올해의 마지막 달 시작과 함께 미증시도 큰폭으로 기분좋게 오르고 있는데요. 현지시간으로는 11월 30일 수요일, 마감까지 저희는 약 30분 정도를 남겨두고 있습니다. 오늘 시장을 움직인 미증시 특징주들 바로 살펴보는 시간입니다. 빅테크들의 소식부터 확인해보시죠.
(FAANG주) 12월 속도 조절이라는 파월 의장의 한마디에 미국증시는 급등했고요. 기술주와 커뮤니케이션주가 특히 5%씩 오르면서 강세 나타냈습니다. 대표적 빅테크들이 일제히 큰폭으로 올랐는데요.
(아마존) 아마존은 지난 추수감사절 연휴기간 동안 기록적인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추수감사절부터 사이버먼데이까지 가장 쇼핑이 많아지는 5일동안 아마존이 다시 한번 신기록을 경신한겁니다.
투자의견도 들어보겠습니다. 뱅크오브아메리카가 아마존에 대한 매수의견을 유지했습니다. 아마존웹서비스 재발명 컨퍼런스에 다녀왔다며, 아마존웹서비스가 비용 절감과 지속성, 데이터 관리와 신기술 등에 힘쓸 예정이라고 긍정적으로 평가했습니다.
(애플) 애플이 지난 11월초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서 중국에 판매된 아이폰만을 대상으로 에어드롭 기능을 추가했다고 전해졌습니다. 인테넛 연결없이 무선 연결로 내용 전송이 가능하기 때문에 시위자들이 검열을 피해갈 수 있는 기능입니다. 투자의견도 들어보겠습니다. 베어드가 애플에 대해 시장수익률 상회의견을 유지했는데요. 다만 계속되는 중국의 봉쇄 리스크가 애플이 중국 외 다른 곳에서 점차 생산을 다변화하도록 만들거라고 설명했습니다.
(디즈니) 애틀란틱 에쿼티스가 디즈니에 대한 중립의견을 유지했습니다. 밥아이거가 복귀한 즉시 디즈니의 사업 구조가 스트리밍을 우선으로 하는 접근방식에서, 수익 중심으로 바꼈다고 분석했는데요.
(크라우드스트라이크) 사이버 보안업체 크라우드스트라이크는 3분기 실적이 잘 나왔음에도 불구하고 4분기 매출 전망을 낮추고 신규 구독이 감소할 걸로 전망하면서 오늘 장중에 52주 신저가를 기록했습니다.
(지스케일러) 동종 사이버 보안업체들도 동반하락하는 모습인데요. 지스케일러의 경우도 1% 내림세 나타내고 있습니다.
(도어대시) 미국판 배달의 민족으로 불리는 도어대시도 인력 감원에 나섭니다. 엔데믹 이후 성장 둔화와 과잉 고용을 해결하고자 직원 1250명을 감축할 예정이라고 밝혔는데요.
(에어비앤비) 에어비앤비는 에어비앤비 프렌들리 아파트 라는 새로운 플랫폼을 출시할 예정인데요. 세입자들이 집주인처럼 단기적으로 자신이 머무는 건물의 세를 주는 방식입니다.
(전기차) 이어서 전기차 업체 흐름도 확인해보겠습니다. 오늘 장에서는 일제히 상승하고 있는데요. 니콜라가 9%, 니오도 20%, 넘게 리비안도 무려 10% 급등하고 있습니다. 테슬라는 5% 오르면서 190달러선으로 올라왔습니다.
(샤오펑) 샤오펑의 상승폭이 놀라울 정도로 정말 큰데요. 거시경제적 상황과 경쟁 심화로 인해 3분기 손실폭도 예상보다 컸고 매출도 예상치를 하회했음에도 불구하고 오늘 주가가 급등하고 있습니다. 샤오펑은 3분기 때 2만9천5백대 이상의 차량을 인도하면서, 전년동기 대비 인도건수는 15% 늘었습니다.
(제너럴모터스) 씨티그룹이 저네럴모터스에 대한 매수의견을 유지했습니다. 최근 투자자의 날을 통해 더욱 확신하게 됐다면서 미국의 인플레감축법을 통해 제너럴모터스의 전기차 마진이 동종업계보다 수혜를 입을 걸로 전망했습니다.
(카바나) 뱅크오브아메리카가 카바나에 대한 투자의견을 중립으로 낮췄습니다. 수익을 내기 어려운 상황에서 더 많은 유동성이 필요하다는 설명입니다.
(반도체주)오늘 장 반도체주도 강세 나타내고 있습니다.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가 무려 4% 오르고 있고요. 엔비디아와 퀄컴이 특히 6% 강세 나타내고 있습니다.
(바이오젠) 바이오젠과 일본의 에이자이 제약이 공동으로 연구중인 치매치료제 ‘레카네맙’에 대한 긍정적인 임상시험 결과와 함께, 오늘 장 바이오젠이 장중 52주 신고가를 기록했습니다. 임상시험 결과를 통해 지난 9월에 보고했던 성공을 재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머크) 끝으로, 오늘 장에서 장중 52주 신고가 혹은 신저가를 기록한 종목들 살펴보겠습니다. 머크는 어제에 이어 오늘도 장중 52주 신고가를 기록했습니다.
(핀듀오듀오) 핀듀오듀오도 최근 호실적에 힘입어 장중 52주 신고가를 기록했습니다.
(로스 스토어스) 로스 스토어스도 어제와 마찬가지로 오늘 장에서도 장중 52주 신고가를 기록했습니다.
(줌 비디오) 줌 비디오는 어제에 이어 오늘도 장중 52주 신저가를 기록했습니다.
(크레디트스위스) 크레디트스위스도 장중 52주 신저가를 기록한 모습입니다.
강수민 외신캐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