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BO, 5주간의 신곡 ‘애티튜드’ 활동 공식 종료…“꿈 같은 시간 행복해”

입력 2022-11-28 12:00



신예 보이그룹 ATBO(에이티비오)가 미니 2집 공식 음반 활동을 마무리하며 응원해준 팬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ATBO는 지난 27일 방송된 SBS ‘인기가요’ 무대를 마지막으로 미니 2집 ‘더 비기닝: 시작(The Beginning: 始作)’의 공식 음반 활동을 종료했다. 약 5주 간 이어진 이번 활동을 통해 ATBO는 첫 컴백부터 크고 작은 스코어를 기록하며 2022년 K팝 씬이 주목하는 차세대 루키다운 성장세를 입증해냈다.

지난 7월 화제 속에 데뷔 신고식을 치른 ATBO는 10월, 신곡 ‘애티튜드(ATTITUDE)’로 컴백해 글로벌 K팝 팬들의 뜨거운 응원을 한 몸에 받았다. ATBO의 미니 2집은 발표 직후 튀르키예, 이탈리아 등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상위권에 진입했으며, 타이틀곡 ‘애티튜드’ 뮤직비디오는 현재 공식 유튜브 조회수 2,500만 뷰를 돌파하는 등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약 8만 장에 달하는 음반 초동 판매량을 기록하면서 ‘커리어 하이’ 기록을 새로 쓰는 기분 좋은 성과를 달성하기도 했다.

이 같은 화제성에 힘입어 ATBO는 지난 10월 ‘2022 아시아 모델 어워즈’에서 가수 부문 ‘신인상’을 수상해 의미 있는 첫 신인상 트로피를 들어 올리기도 했다. 또한 지난 26일 치러진 ‘MMA2022 Presented by 카카오뱅크(MELON MUSIC AWARDS, 멜론뮤직어워드)’에서는 주목할만한 신예를 소개하는 ‘2022 초이스’ 중 한 팀으로 선정되며 잇따라 실력을 입증 받았다.

이처럼 올 한해, 한 계단씩 눈에 띄는 ‘상승형’ 성장 그래프를 기록 해 온 ATBO는 이번 5주간의 앨범 성과를 원동력으로 더욱 폭 넓은 음악 활동을 계획해 나갈 예정이다.

ATBO 멤버들은 소속사를 통해 “벌써 두 번째 활동을 마무리 했다. 컴백 쇼케이스부터 시작해서 막방까지 ‘애티튜드’라는 곡으로 보트(공식 팬클럽명)와 함께 꿈 같은 시간 보낸 것 같아 너무 행복했다”고 감사를 전했다. 이어 “‘애티튜드’ 노랫말처럼, 모두 당당하게 자신을 믿고 나아가는 연말 되시길 바라겠다”며 따뜻한 연말 인사도 잊지 않았다.

한편, 미니 2집 활동을 성황리에 마무리한 ATBO는 오는 12월 13일, 일본 나고야에서 열리는 ‘2022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무대에 올라 차세대 루키 다운 존재감을 다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