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스테이씨(STAYC)가 신곡으로 뜨거운 화제성을 입증하고 있다.
스테이씨(수민, 시은, 아이사, 세은, 윤, 재이)는 지난 23일 일본 데뷔 싱글앨범 'POPPY (파피)'를 발매하고 뜨거운 관심 속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타이틀곡 ‘POPPY’는 한 번 듣기만 해도 외워지는 중독성 있는 후렴구와 스테이씨만의 사랑스러운 무드가 어우러진 곡이다. 스테이씨는 '전원 메인보컬' 다운 탄탄한 가창력과 중독성 넘치는 포인트 안무로 발매 후 글로벌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앞서 'POPPY'는 발매 후 오리콘 차트 7위와 라인 뮤직 차트 10위에 이름을 올렸고, 뮤직비디오 또한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며 글로벌 저력을 과시한 바 있다.
현지 음원 사이트 및 각종 SNS 채널을 통해 화제성을 입증하고 있는 스테이씨는 최근 글로벌 숏 비디오 플랫폼 틱톡에서 '#poppychallenge (파피 챌린지)'를 시작했다. 챌린지는 누적 조회 수 1000만 회 이상을 기록하며 좋은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파피 챌린지'는 두 손가락과 손바닥으로 귀를 만드는 포인트 안무와 따라하기 쉬운 동작들로 강렬한 중독성을 자랑하며 열띤 참여를 끌어내고 있다. 특히 해외에서도 성별을 가리지 않고 '파피 챌린지'가 유행하며 스테이씨의 인기를 실감케 하고 있다.
멤버들이 게시한 챌린지 영상이 높은 조회 수를 기록하며 뜨거운 관심을 입증하고 있는 가운데 많은 선후배 아티스트들의 영상통화 팬 사인회에서도 '파피 챌린지' 유행이 이어졌다. 스테이씨의 안무를 따라 추는 팬 사인회 영상이 SNS상에서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며 열기를 고조시키고 있다.
한편 스테이씨는 'POPPY'로 일본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또한 오는 12월 3일 필리핀 마닐라에 이어 대만 타이베이에서 해외 팬미팅을 개최하며 연말까지 바쁜 행보를 이어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