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24일 오후 재기 소상공인을 위한 비대면 행사 'HOPE 2022' 재기특강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폐업(예정) 소상공인의 재도전과 신속하고 안전한 폐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콘텐츠로 구성됐다.
소진공은 실패를 극복하는 마인드 케어 등의 전문가 특강과 명사, 재기에 성공한 우수 사례자의 강연을 통해 소상공인에게 희망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행사를 개최했다고 설명했다.
HOPE 2022 행사 가운데 전문가 특강에서는 창업에 꼭 필요한 트렌드 분석과 폐업과 실패로 낮아진 마음을 케어 하는 방법에 대한 강의가 진행되고, 폐업 경험을 가진 명사들이 본인 사례를 기반으로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기도 한다.
또한 토크 콘서트를 통해 실제 지원사업 사례자의 재기 성공스토리를 공유하기도 한다.
이번 특강은 이날 오후 1시부터 오후 6시까지 비대면으로 진행되며,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공식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 송출된다. 영상은 향후 공단 유튜브와 소상공인 지식배움터 플랫폼을 통해서도 공유된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이번 특강은 폐업으로 어려움을 겪고 계신 소상공인분들에게 다시 일어설 수 있다는 희망의 메시지와 전문가의 조언을 전달 드리기 위해 마련했다"며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재기를 꿈꾸며 앞으로 나가고자 노력하시는 소상공인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