왈라(WALA), 셀럽 콘텐츠 기반 라이프 스타일 플랫폼 런칭 준비

입력 2022-11-16 14:48


왈라(WALA)가 올해 상반기 연예인 스타일리스트를 위한 온라인 브랜드 협찬 플랫폼(B2B)을 출시했다.

온라인 브랜드 협찬 플랫폼(B2B)은 향후 한류 패션 트랜드를 제시할 데이터 수집 및 분석을 위한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올해 말까지는 브랜드 및 스타일리스트에게 무료 서비스를 제공, 2023년 상반기부터는 월 구독료 방식으로 유료화 될 예정이다.

왈라 이성이 대표는 "2040 글로벌 한류 팬들을 위한 B2C서비스인 '셀럽 콘텐츠 기반 라이프 스타일 플랫폼' 런칭 또한 앞두고 있다"고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유명 셀럽들의 패션 정보가 담긴 콘텐츠가 이미지 또는 숏폼 영상을 통해 매일 새롭게 업데이트 되며, 기존 패션 플랫폼들과 가장 큰 차별점으로 플랫폼 내 검색창에 '연예인명', '드라마제목', '드라마 속 주인공 이름' 등의 키워드 검색 시 해당 연예인들의 착장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구매까지 가능하다.

왈라는 2020년 설립 이후 해당 검색엔진 서비스의 기획부터 개발까지 인하우스에서 직접 진행함으로써 경쟁사들과의 차별성을 갖기 위해 노력해왔다. 자체적으로 개발하고 특허등록을 취득한 'AI를 이용한 유명인사 스타일링 패션정보 팔로워 제공 플랫폼 시스템 및 그 운영방법' 기술에 더해 올해 3분기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로부터 기술이전을 받은 '딥러닝 기반 패션(의상, 엑서서리 등) 다중속성 분류기술'까지 추가적인 고도화 작업을 통해 보다 더 정교한 AI 기반 맞춤형 추천 서비스를 서비스 유저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