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시간 11월 14일 월요일, 미증시는 오늘 새롭게 한주가 시작됐는데요. 마감까지 현재 30분 정도를 남겨두고 있습니다. 눈에 띄었던 특징주들 확인해볼텐데요. 빅테크 소식부터 확인해보시죠.
(아마존) 아마존은 이번주 내로 직원 만명을 해고할 예정입니다. 아마존 역사상 가장 큰 규모의 인원 감축이 될텐데요. 주로 아마존의 디바이스와 리테일, 인적자원 부서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아마존은 1%대 떨어지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오늘 빅테크 가운데서는 넷플릭스의 상승폭이 눈에 띄었는데요. 3거래일 연속 상승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5% 가까운 강세 나타내고 있습니다.
(애플) 애플은 계속해서 마이너스권에 머물다가 살짝 플러스로 올라오는듯 싶더니 현재는 약보합권 나타내고 있는데요. JP모간이 비중확대 의견을 유지하긴했는데요. 아이폰 14프로와 프로 맥스의 대기 시간이 계속해서 월가IB들의 평가에서 언급이 되고 있습니다. JP모간 역시 대기 시간이 크게 늘어나고 있다는 점을 봤을 때 생산 차질 이슈가 올해 말까지 이어질 걸로 내다봤습니다.
(테슬라) 다음은 테슬라입니다. 현재 193달러선 나타내고 있는데요. 뱅크오브아메리카는 생산 차질 문제 등을 주시한 가운데 2023년까지도 전기차 산업의 회복은 일어나지 않을 거라며 테슬라 목표가를 325에서 275달러로 낮췄습니다.
(바이오젠) 오늘 S&P500섹터 가운데 헬스케어주 흐름이 좋았는데요. 스위스 바이오 제약회사 로슈의 치매 치료제가 임상 3상에서 실패했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따라서 경쟁사인 바이오젠 주가가 현재 4% 강세를 나타내고 있고요.
(일라이릴리) 해당 소식에 일라이릴리도 우상향 곡선을 그리더니 플러스 전환을 했고요. 2% 가까이 오르고 있습니다.
(모더나) 모더나는 자사의 새로운 부스터샷이 기존의 백신보다 오미크론 BA.5에 대해 5배가 넘는 항체를 보유하고 있다고 밝히자 오늘 장 5%로 강하게 오르고 있습니다.
(엔비디아) 반도체주에 대한 투자의견으로 넘어가보겠습니다. 우선 파이퍼샌들러가 이번주 실적 발표를 앞두고 있는 엔비디아에 대해 매수의견을 유지했습니다. 엔비디아가 새로운 미국 규정 하에서 중국 기업들에게 새로운 A800 그래픽 처리 칩을 제공할 걸로 내다봤습니다.
(AMD) AMD에 대한 월가IB들의 평가도 긍정적이었습니다. UBS는 투자의견을 중립에서 매수로 올렸고요. 베어드도 중립에서 시장수익률 상회로 올렸습니다. AMD의 최신 데이터센터용 프로세서인 제노아칩의 성능과 에너지 절약 기능이 향상됐다는 설명입니다.
(중국 인터넷) 중국의 코로나 방역 완화와 부동산 지원 정책의 영향이 이어지면서 항생 지수가 장중에 2% 가까이 오르자, 중국의 인터넷 관련 기업들도 오름세 나타냈습니다. 현재 징둥닷컴은 4% 바이두는 3% 알리바바는 2%가까이 오르고 있습니다.
(블랙록) 파이낸셜 타임즈에 따르면, 미국과 베이징 간의 긴장감 속에서 블랙록이 중국 채권 거래 펀드 출시를 연기했는데요. 해당 소식에 오늘 장 4%가까이 떨어지고 있습니다.
(뱅크오브아메리카) 씨티그룹이 뱅크오브아메리카에 대한 투자의견을 매수에서 중립으로 낮췄습니다. 뱅크오브아메리카의 예금 프랜차이즈나 낮은 신용 위험은 경기침체 상황 속에서 긍정적으로 평가했지만, 순이자 소득에 대해서는 부정적이라며 현재 주식이 상승여력이 거의 없다고 평가했습니다.
(해즈브로) 뱅크오브아메리카가 해즈브로에 대한 투자의견을 매수에서 시장수익률 하회로 두 단계나 낮췄습니다. 해즈브로가 ‘매직 개더링’ 카드를 과잉 생산했다는 평가인데요. 해즈브로가 팬들로부터 단기적으로 수익을 얻기 위해 수집용으로 인기를 끌었던 카드를 재인쇄하면서 장기적 가치가 떨어졌다는 설명입니다.
(코인베이스) 끝으로 코인베이스에 대한 월가IB들의 긍정적인 평가가 이어지고 있는데요. 코웬은 코인베이스가 이번 FTX사태의 수혜주라며 시장수익률 상회 의견을 유지했습니다. 다만 오늘 장 코인베이스는 6%로 크게 빠지고 있습니다.
강수민 외신캐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