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마케팅 대행사 ㈜크리에티비젼이 '제12회 2022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우수대행사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12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SNS 대상'은 사단법인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행사로, 공공기관과 기업 등의 SNS 활용 현황을 평가해 매년 시상하고 있다.
우수대행사상은 디지털마케팅 대행사 ㈜크리에이티비젼이 거머쥐었다. 또한, 크리에이티비젼이 SNS 운영을 대행 중인 경기도의회는 비영리부문에서 대상의 명예를 안았으며, 한국농어촌공사는 최우수상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경기도의회는 도민을 위한 조례와 의정활동에 초점을 맞춰 SNS 채널을 운영하였으며, 경기도의회의 마스코트인 '소원이'를 통해 유쾌한 SNS 콘텐츠로 소통했다. 딱딱하고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조례를 도민들이 이해하기 쉬운 영상과 포토툰, 카드뉴스 등으로 제작해 도민들의 흥미를 이끌어냈으며, 9개월간 경기도의회 인스타그램은 팔로워는 약 48% 증가, 블로그는 160만의 조회수를 달성하여 채널이 크게 성장했다.
한국농어촌공사는 '행복한 농어촌, 함께하는 KRC'라는 슬로건 아래 농촌과 어촌 소식을 발빠르게 전달하였으며, 한국농어촌공사의 마스코트인 '농초롱', '어초롱'을 등장시켜 한국농어촌공사 사업을 쉽게 풀어냈다. 특히 다양한 농수산물 레시피가 담겨있는 이달의 제철음식 시리즈와 '농초롱', '어초롱'이 농촌체험키트를 직접 만드는 영상이 이목을 끌었다. 9개월의 운영기간 동안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약 92%가 늘었고, 블로그는 연간 158만 명의 방문자가 유입됐다
크리에이티비젼은 기획자, 라이터, 디자이너, 영상 제작자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이 모여 차별화된 디지털 마케팅을 선도하고 있다. 특히, 광고주의 니즈와 시장 및 타깃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해결할 수 있는 차별화된 디지털마케팅 전략과 공감대를 이끌어내는 콘텐츠로 높은 성과를 만들고 있다. 한국농어촌공사와 경기도의회를 비롯해 위닉스, KB손해보험, KB생명보험, 한국교직원공제회, 한국공항공사, 농협목우촌, 용인문화재단 등의 다수 클라이언트와 동행하고 있다.
크리에이티비젼 김재형 이사는 "23년부터 D-IMC 본부, D-Business 본부를 중심으로 조직 개편하여, 디지털 중심의 라이프에 맞는 크리에이티브와 효과적인 디지털 마케팅, 미디어 전략 등으로 다양한 브랜드의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진행하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