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무능력도 중요하지만 자기계발과 승진, 이직 등을 위해 학력을 높이는 직장인들이 늘어나고 있다. 학점은행제는 인증받은 교육시설을 통해 일정 학점 이상을 취득하면 학위를 받을 수 있는 제도다.
온라인 학점은행제 시행 기관 중에서도 중앙대학교 원격미래교육원은 중앙대학교 총장명의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학교법인 중앙대학교 부설 중앙대학교 원격미래교육원은 경영학, 심리학 학사학위 취득 전문 교육기관으로 1월 개강반 신·편입생을 모집 중이라고 14일 밝혔다.
중앙대학교 원격미래교육원은 교육부 학점은행제 평가인정 학습과정을 온라인으로 운영 중인 중앙대학교 부설 교육기관이다. 1월에 개강하는 과정은 경영학, 심리학, 교양과목 등이며, 경영학사와 심리학사를 취득할 수 있다.
중앙대 원격미래교육원에서는 학사학위 취득 과정으로 140학점 중 84학점 이상 중앙대학교 원격미래교육원에서 수료 시 중앙대학교 총장명의의 학사학위를 취득 받을 수 있다.
학교 관계자는 “야간대학교 대안으로 직장을 다니면서 학위취득이 가능한 본교에 고졸자, 대학 중퇴자 등 성인들이 지원하고 있다”며 “바쁜 직장생활 속에 스마트폰으로 학습이 가능하고 100% 온라인 수업으로 시간과 장소에 제약을 받지 않고 다양한 접근 방법으로 원격 수업을 들을 수 있다”고 말했다.
학교에서는 다양한 학점인정 방법을 병행해 짧은 기간에 학사학위 취득을 할 수 있도록 학습설계를 지원하고 있다.
중앙대 원격미래교육원에 재학 중인 직장인 유모씨(32)는 “전문대를 중퇴하고 중간에 멈춰졌던 학업을 진행하고 있어 만족스럽다. 바쁜 직장생활 동안 모바일 환경을 이용해 자유롭게 학습할 수 있고 나의 일정에 맞춰 학업에 참여해 편리하게 수업에 임하고 있다”고 말했다.
학생들은 학사학위를 취득하면 일반대 졸업자와 동등한 학력으로 인정받을 수 있어 대학원 진학, 대학 학사편입 등 자격요건이 주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