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리, 건강기능식품 자체 브랜드 '엔도스' 출시

입력 2022-11-09 11:27


컬리는 건강기능식품 자체브랜드(PB) '엔도스'를 론칭하고 멀티비타민, 유산균, 밀크씨슬 등 제품 8종을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브랜드명 엔도스(Endose)는 '필요한 만큼(Enough)'에 '1회분의 양'을 의미하는 'Dose'를 결합해 '우리 몸에 필요한 충분한 영양 성분'이라는 뜻을 담았다.

콜마비앤에이치와 협업을 통해 제조한다. 영양성분 함량도 보건복지부가 권고하는 성인 일일 상한 섭취량에 맞춰 설계했다.

컬리는 건강기능식품도 '식품'이라는 점을 고려, 제조를 마친 후 물류센터를 거쳐 배송하는 전 과정을 풀콜드체인 시스템으로 신선하게 관리할 계획이다.

회사 측은 유통 중간 단계를 최소화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인다는 것도 장점이라고 설명했다.

이승우 컬리 생활팀 MD는 "언제나 믿고 구입할 수 있는 건강식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