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동서, '덕은DMC 아이에스BIZ타워 한강 스퀘어빌리지' 11월 분양 앞둬

입력 2022-11-07 09:56


올해 주택시장이 주춤한 가운데, 풍부한 배후수요를 확보한 상업시설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배후수요로 구매력이 높은 MZ세대 직장인이 많을 경우 고객 유입이 비교적 안정적일 것이란 기대감도 있다.

실제로 MZ세대 직장인이 많은 상권 내 상가가 낮은 수준의 공실률을 기록하며 좋은 분위기를 보여주고 있다. 한국부동산원 통계에 따르면, 올해 3분기 서울 중대형 상가 평균 공실률은 9.1%를 기록했다. 그러나 젊은 직장인이 많은 상권인 뚝섬(2.6%), 양재말죽거리(4.1%), 도산대로(5%), 교대역(6%) 등의 중대형 상가 공실률은 서울 평균 보다 3%p 이상 낮았다.

이런 가운데 IS동서가 오는 11월 덕은 업무지구 6·7블록에서 '덕은DMC 아이에스BIZ 타워 한강 스퀘어빌리지'를 분양한다. 연면적 약 12만㎡로 조성되는 '덕은DMC 아이에스BIZ타워 한강' 지식산업센터와 함께 조성되는 상업시설이다.

해당 단지는 앞서 분양 조기 완판에 성공한 덕은지구 8·9·10 블록 '덕은DMC 아이에스BIZ 타워 센트럴 스퀘어빌리지'와 함께 덕은 업무지구를 대표하는 복합 상업시설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