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오후 4시께 카카오 이메일과 다음 이메일의 메일 송·수신과 로그인 장애가 발생해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었다.
이날 소셜미디어에서는 메일 송수신이 원활하게 되지 않았다는 이용자들의 글이 잇따랐다.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최대한 빨리 작업을 완료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니 조금만 기다려 주세요'라는 오류 안내가 표시되며 작성 중이던 업무 메일이 사라졌다는 이용자도 있었다. 로그인이 잘 안 되는 경우도 있다는 증언도 나왔다.
카카오는 이날 오류와 관련해 별도 공지는 하지 않았다.
카카오 관계자는 "일부 사용자들에게 간헐적으로 지연이 발생하는 현상이 있었으며, 복구는 곧바로 완료됐다"면서 "메일 외에 카카오톡 등 다른 서비스에서는 장애가 발생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사진=다음 이메일 화면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