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증시도 11월이 시작됐습니다. 시장은 연준 FOMC 경계감에 하락 마감했는데요. 동시에 기업들의 실적은 계속해서 발표되고 있습니다. 오늘도 실적을 발표한 기업들부터 확인해보시죠.
(AMD) 장 마감후 AMD가 실적을 공개했는데요. PC수요 감소로 인해 EPS와 매출이 시장예상을 조금씩 밑돌았습니다. 오늘 정규장에서는 0.6% 하락 마감을 했고 현재 시간 외 거래에서는 오히려 6%대 오르고 있는데요. AMD 매출이 예상치는 밑돌았지만 데이터센터 매출 중심으로, 전년동기 대비로는 29% 급증했기 때문입니다.
(데본에너지) 데본에너지도 장 마감 후 실적을 내놨는데요. EPS는 예상치에 부합했고요. 매출이 시장예상을 상회했습니다. 배당금은 줄일 예정이고요. 현재 시간 외 거래에서 데본에너지는 2%대 빠지고 있습니다.
(클로락스) 백화점 체인 클로락스도 3분기 성적표를 공개했습니다. EPS와 매출이 모두 시장예상을 웃돌았는데요. 장 마감 직후에 특히 좀 올랐는데 현재는 상승폭이 축소되면서 크게 변동이 없습니다.
(일렉트로닉아츠) 미식축구 게임인 매든NFL이나 에이펙스 레전드 같은 비디오 게임으로 알려진 회사죠, 일렉트로닉 아츠도 실적을 발표했는데요. 3분기 EPS와 매출이 모두 시장예상을 하회했고요. 경영진들은 올해 매출과 예약 전망치를 낮추기도 했습니다. 다만 수익 전망치는 높였는데요. 아까까지만 하더라도 시간 왜 거래에서 하락하고 있었는데, 낙폭이 축소되더니 현재는 강보합으로 올라왔습니다.
(화이자) 화이자의 3분기 EPS와 매출이 모두 시장예상을 상회했습니다. 올해 매출과 이익, 재무 전망치를 모두 높여 잡았고요. 화이자는 전통적 백신에 대한 수요가 코로나관련 제품에 대한 매출 감소를 상쇄시켰다고 전했습니다. 오늘 장 화이자는 3% 강세 나타냈습니다.
(일라이릴리) 일라이릴리는 3분기 EPS는 시장예상을 밑돌았고 매출은 예상치를 상회했습니다. 환율문제로 경쟁이 심화됐다며 올해 EPS 가이던스도 낮췄습니다. 오늘 장 일라이릴리는 2.6% 하락했습니다.
(소파이) 핀테크 업체 소파이의 경우 3분기 손실이 예상보다 적었고 매출이 시장예상을 훌쩍 뛰어넘으면서 개장 직후 17% 급등했습니다. 5% 상승 마감했고요. 3분기 들어 63만개넘는 상품이 추가됐고 42만 4천명의 회원이 늘었습니다.
(우버) 우버도 3분기 실적을 공개했는데요. 주당 61달러 라는 손실을 기록했지만, 매출이 시장예상을 웃돌았고 예약도 급증했습니다. 여행 호황으로 총예약이 전년동기 대비 26% 늘었고요. 플랫폼 이용자도 12% 증가했습니다. 또 4분기 강력한 가이던스를 내놨습니다. 오늘 장 우버는 12% 가까이 급등했습니다.
(리프트) 우버의 소식은 긱 이코노미 동종업체들의 상승을 이끌었습니다. 리프트도 오늘 장 3.4% 올랐고요.
(도어대시) 도어대시도 3.6% 강세 나타냈습니다.
(에어비앤비) 에어비앤비는 강력한 여행 수요를 바탕으로 수익성이 가장 컸던 분기를 보냈습니다. 3분기 실적 잘나왔는데요. EPS와 매출이 모두 예상치를 상회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시간 외 거래에서는 무려 7%가 빠지고 있는데요. 4분기 가이던스가 문제였습니다. 에어비앤비 측은 4분기 매출을 18억에서 18억 8천만 달러로 예상하고 있는데, 시장 컨센서스는 18억5천만에서 18억7천만 정도에 형성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마라톤페트롤리움) 마라톤페트롤리움도 3분기 EPS와 매출이 모두 시장예상을 상회했습니다. 오늘 장 상승폭이 점점 확대되더니 5% 가까운 강세 나타냈습니다.
(메타) 미국 연방통신위원회 FCC 위원이 미국이 틱톡을 금지해야 한다고 주장하면서 오늘 메타와 스냅 주가가 급등했습니다. 메타 주가가 장중에 이렇게 크게 한번 오르는 거 보이실텐데요. 2% 상승 마감했습니다.
(스냅) 스냅 주가 흐름도 살펴보시면 메타와 마찬가지로 장중에 크게 한 번 올랐고요. 3% 강세로 마감했습니다.
(아마존) 도이치방크가 아마존에 대한 매수의견을 유지하긴 했지만 거시경제적 역풍이 아마존의 광고 예산에 타격을 주고 있다고 전했는데요. 아마존은 오늘 장 5.5% 빠졌습니다. 한편 아마조는 프라임 구독자들 대상으로 광고가 없는 음악과 포드캐스트를 확장한다고 전했습니다.
(존슨앤존슨) 존슨앤존슨이 의료기기 제조업체인 에이비오메드를 166억 달러에 인수하기로 했습니다. 전액 현금 매수하기로 했고요. 에이비오메드 주가는 50% 급등했고 존슨앤존슨은 오늘 장 0.55% 빠졌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 아스트라제네카의 코로나 백신 박스제브리아가 유럽연합에서 완전한 판매 허가를 받았다고 전해졌습니다.
(찰스슈왑) 크레디트스위스가 찰스슈왑에 대한 투자의견을 중립으로 낮췄습니다. 최근에 주요 수익이나 비용, 대차대조표를 보면 찰스슈왑이 당분간은 상승여력이 충분해보이지 않는다는 설명인데요. 찰스슈왑은 오늘 장초반에 크게 오르기도 했는데 강보합권에 마감했습니다.
(유나이티드항공) 항공사들은 새로운 조종사 계약 합의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요. 유나이티드항공 파일럿의 94%가 18개월간 15% 임금 인상에 대한 잠정적 합의를 거절했습니다.
(중국 인터넷) 끝으로, 중국이 엄격한 코로나 제로 규제를 완화할 수도 있다는 기대감이 반영되면서 중국 관련 인터넷 기업들이 오늘 장에서는 올랐습니다. 징둥닷컴이 3%, 알리바바도 3.5% 올랐습니다.
강수민 외신캐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