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RA(코트라)는 1일 올해 상반기 도시봉쇄의 여파에서 벗어나 중국 경제의 중심으로 떠오르는 상하이에서 한중 트렌드 포럼 및 우수상품 상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우리 정부가 지난 8월 발표한 수출경쟁력 강화 전략의 일환으로 KOTRA에서 추진 중인 수출더하기 사업과 연계해 열렸다.
한중 트렌드 인사이트 포럼에서는 새롭게 변화하고 있는 중국 에듀테크 산업 트렌드, 이너뷰티 시장 트렌드, 중국 신유통 분야 모바일 플랫폼 등이 논의됐다.
이어 중국 취업시장의 새로운 변화와 트렌드, 우리 기업이 현지 진출 시 겪고 있는 최신 지재권 침해 사례 등도 다뤄졌다.
홍창표 KOTRA 중국지역본부장은 "KOTRA는 중국 지역에서 새로운 트렌드를 활용하고, 틈새시장에 빠르게 진입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과 서비스를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달 한 달 동안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한중 비즈니스 1:1 상담회에는 중국의 새로운 트렌드 변화에 맞춰 에듀테크, 의료바이오, 서비스 등 관련 분야의 우리기업 약 150개사가 참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