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임상시험 수탁기관(CRO)인 드림씨아이에스는 충북대학교 의과대학 간호학과와 제약·바이오 산업의 발전과 임상시험 분야의 우수한 인재 발굴 및 전문인력 양성 증진을 위한 산합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협력 체계를 구축했다고 1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충북대학교 나이팅게일관에서 유정희 드림씨아이에스 대표이사, 김척규 충북대학교 의과대학 간호학과 학과장 등 양측 핵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측은 국제 경쟁력을 제약 바이오 산업의 우수한 인재 발굴 및 임상시험 분야 전문인력 양성, 제약 바이오 및 의료산업, 임상시험 발전을 위한 교류,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지원 등 우수 인재 발굴 및 전문인력 양성에 필요한 사항에 대해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특히 드림씨아이에스는 이날 협약식 직후 채용 설명회 및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충북대학교 간호학과 3, 4학년생을 대상으로 채용 설명회를 진행해 임상업계 현황, 실무 전반 및 채용 복지에 대한 내용을 심도있게 전달했다. 이후 소그룹으로 나눠 학생들이 관심있는 분야에 맞춰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해 학생들이 실무 관련된 정보를 생생하게 들을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기도 했다.
유정희 드림씨아이에스 대표이사는 "우수한 인재 육성과 일자리 창출기회를 제공하고 임상시험 분야의 전문인력을 양성하고자 이번 산합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됐다"며 "드림씨아이에스는 충북대학교 간호학과와의 상호 협력을 통해 상생을 위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실천과 인재 및 전문인력 양성 등 제약·바이오 산업의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드림씨아이에스는 제약·바이오 산업 및 의료기기 산업의 연구개발과 관련된 모든 영역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CRO 기업으로, 임상업계 최초로 지난 2020년 코스닥시장에 상장됐다. 최근 임상시험 인허가 컨설팅 전문 기업인 '메디팁'과 가족회사가 되면서 임상시험 뿐만 아니라 인허가 컨설팅까지 전주기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빠르게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