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BO(에이티비오)가 신곡 무대 조회수 90만을 돌파하며 컴백 청신호를 켰다.
지난 26일 발매된 ATBO 두 번째 미니앨범 ‘더 비기닝: 시작(The Beginning: 始作)은 발매 직후, 타이틀곡 ‘애티튜드(ATTITUDE)’가 오후 8시 기준 멜론 및 지니 최신 차트에 진입했다. 이어, 같은 날 오후 11시 30분 기준(한국 시간) 튀르키예, 이탈리아 차트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상위권을 기록하고, 수록곡 ‘MAGIC’, ‘Good Vibes Only’가 뉴질랜드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 오르는 등 국내외로 ATBO에게 쏠린 인기를 증명해 눈길을 끌었다.
ATBO는 음반 발매 직후, 같은 날 오후 8시 ATBO 공식 트위터 채널 및 위버스 라이브를 통해 전세계 온라인 생중계 및 대면으로 진행된 팬 쇼케이스를 통해 팬들을 만나 신곡 ‘ATTITUDE’ 무대를 최초 공개했다. 특히 이날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된 팬 쇼케이스는 위버스, 트위터 등 채널 합산 약 90만 누적 조회수를 기록해 뜨거운 글로벌 인기를 과시, 이목을 집중시켰다.
열렬한 팬들의 성원 속 지난 7월 발표한 데뷔곡 ‘모노크롬(컬러)’ 무대를 시작으로 무대에 오른 ATBO는 데뷔 전 서바이벌 오디션 ‘디 오리진 - A, B, Or What?’ MC로 특별한 인연이 있는 박선영 아나운서의 매끄러운 진행에 힘입어 앨범 언박싱, 비하인드 에피소드 토크, 미니게임 등 다채로운 순서로 팬들과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특히 ATBO는 이날 신곡 ‘ATTITUDE’ 무대를 최초 공개해 팬들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Mnet ‘스트리트 맨 파이터’ 주역 ‘위댐보이즈(WeDemBoyz)’의 리더 바타가 참여해 큰 화제를 모은 안무는 ‘21세기 화랑’으로 파격 변신한 일곱 소년들의 강렬하고 자신감 넘치는 ‘갓(God)포먼스’ 매력을 완성해 시선을 압도했다.
ATBO 멤버들은 “보트(공식 팬덤명)! 제가 금방 온다고 했죠? 약속 지켰습니다. 빨리 오기 위해 열심히 준비했어요. 첫 쇼케이스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두 번째 쇼케이스라는 게 믿기지 않는 것 같아요”라며 전작 활동 종료 1개월 만 ‘초고속’ 컴백 소감과 함께 활동 각오를 밝히는 등 훈훈한 분위기 속 90여 분 간의 팬 쇼케이스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지난 16일 ‘2022 아시아 모델 어워즈’ 가수 부문 ‘신인상’을 수상하며 첫 신인상 트로피를 들어올린 ATBO는 팬 쇼케이스를 성료하며 데뷔 첫 컴백 ‘청신호’를 밝혔다. ATBO의 신곡 ‘ATTITUDE’는 나만이 가질 수 있는 ‘멋’과 자세를 받아들이라는 자신감 넘치는 가사는 물론, 강렬한 808베이스와 중독성 넘치는 멜로디의 조화가 인상적인 곡이다. 이 외에도 ATBO의 미니 2집 ‘더 비기닝: 시작’에는 진정한 ‘나’를 찾는 여정을 시작한 ATBO의 각오를 담은 6개 신곡이 수록됐다.
한편 ATBO는 오는 28일 방송되는 KBS2 ‘뮤직뱅크’를 통해 신곡 ‘애티튜드’ 음악 방송 첫 무대를 최초 공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