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넷 'HRD 리더스 포럼' 성료…인공지능(AI) 교강사에 관심

입력 2022-10-25 10:51


휴넷이 지난 19일 기업 인사·교육 담당자를 대상으로 '2023 HRD 리더스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온라인 라이브로 진행한 이번 포럼에서는 일과 교육의 결합을 의미하는 '워크플로우 러닝(workflow learning)'라는 주제 아래 미래형 교육 솔루션부터 워크플로우 러닝의 실제와 적용 방법, 2023년 기업교육 전망까지 다채롭게 아울렀다.

이와 함께 핵심 솔루션으로 인공지능(AI) 교강사 솔루션을 소개했다. 세계 최대 규모의 HR 컨퍼런스인 'ATD 2022'에서 선보인 바 있는 해당 솔루션은 텍스트나 스토리보드 업로드만으로 강사의 얼굴과 목소리가 포함된 영상을 제작할 수 있어, 별도의 스튜디오와 SME, 촬영 장비, 전문 인력에 대한 부담 없이 교육 콘텐츠를 제작·업데이트할 수 있다.

휴넷 관계자는 "급변하는 시장에서 구성원의 능력과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최신의 교육 내용을 빠로고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어야 한다"며, "기존의 기업 교육 콘텐츠 제작 프로세스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AI 교강사 솔루션은 교육 콘텐츠 제작에 대한 부담을 낮춰 다양한 분야의 중소·중견기업부터 대기업까지 맞춤으로 활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휴넷은 총체적인 독서 경험을 통해 HRD 스킬과 성장 마인드셋을 갖추도록 돕는 북큐레이션 서비스 '북스쿨'과 퀴즈 플랫폼 '퀴즈앤', 디지털 뱃지가 적용된 'HRD 칼리지' 등을 핵심 교육 솔루션으로 제안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