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3일 MIT가 키운 14개 스타트업 한국서 쇼케이스

입력 2022-10-19 10:44


금융투자협회는 미국 MIT의 산학연계프로그램 추진기관인 ILP(Industrial Liaison Program)와 공동으로 다음 달 3일 서울 여의도 금투센터에서 'MIT 스타트업 쇼케이스'를 개최한다.

이번 쇼케이스에는 미국 MIT의 14개 스타트업이 혁신 에코시스템과 유망 스타트업의 신기술, 투자유치 계획을 소개하고 한국 기업과의 협력, 투자 유치 기회를 찾기위해 방한한다.

MIT의 브래드 코텔리(Blade Kotelly) 교수가 기조연사로 나서 기업들이 추진해야 할 올바른 혁신에 대한 제안을 하고, 존 로버츠(John Roberts) MIT 이그제큐티브 디렉터(Executive Director)가 'MIT 혁신 에코시스템', MIT의 산학 연계 프로그램인 ILP, 스타트업 익스체인지(Startup Exchange) 프로그램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이어 MIT의 14개 스타트업 창업자와 CEO들이 연사로 나서 AI소재개발, AI언어, 로봇공학, 메타버스, 데이터 저장장치, 배터리, 양자 컴퓨팅, 생명과학, 나노구조 탄소 등 혁신 산업 분야에서 각 기업들이 개발하고 있는 기술과 산업 동향에 대해 공유할 예정이다.

금융투자협회와 MIT는 14개 MIT 스타트업들의 부스를 설치해 각자의 첨단 기술을 전시하고, 한국 투자자들과의 1대1 미팅 기회도 가질 예정이다. 이번 쇼케이스는 국내 금융투자회사·관련 회사들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