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비두㈜, 교보문고에 소스플렉스 도입…"라이브커머스 서비스"

입력 2022-10-14 15:32


올인원 라이브커머스 솔루션 전문기업 모비두㈜의 '소스플렉스'가 교보문고의 신규 라이브커머스 서비스인 'CASTing'의 공식 솔루션으로 채택됐다고 밝혔다.

지난 9일 교보문고는 통합몰 개편 시점에 맞춰 '즐거움을 열다'라는 슬로건 하에, 자사몰 라이브커머스 'CASTing' 라이브 서비스를 론칭하고 오는 14일 저녁 7시 첫 방송을 진행한다.

첫 라이브 방송은 "작가와의 만남"을 테마로 이슬아 작가의 첫 장편소설 출간기념 라이브가 진행되며, 교보문고 앱과 사이트에서 시청이 가능하다. 교보문고는 작가와 함께하는 라이브 방송 외에도, 모비두의 '소스메이커스'를 활용해 쇼호스트의 신간 도서 소개 방송 등 다양한 라이브로 고객과 소통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모비두㈜의 '소스플렉스'는, 자사몰을 위한 SaaS기반의 라이브커머스 솔루션으로 기업이 직접 개발할 필요 없이 간편하고 빠르게 라이브커머스를 론칭할 수 있도록 하는 솔루션이다. AWS qualified software로써 수백만명의 대용량 시청 유입 트래픽에도 안정적인 송출 환경을 제공한다.

특히 고도화된 실시간 방송 시청 매출 데이터 분석기능과, 방송 URL에 간단한 파라미터값 추가만으로 마케팅 유입 경로에 따른 성과 분석이 가능한 FC(Funnel by Channel) 기능 등을 지원한다.

모비두 관계자는 "외부 플랫폼이 아닌 자사몰에 라이브커머스 서비스를 도입할 경우 라이브 방송 트래픽이 자사몰로 유입되어 신규 회원 확보가 가능하며, 외부 마케팅 비용을 고객혜택으로 전환할 수 있어 기업과 고객이 모두 win-win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자사몰 솔루션 도입 문의가 늘고 있다"며 "모비두는 솔루션 외에도 방송 제작 대행 '소스메이커스'와 마케팅 대행 '소스애드'까지 올인원 라이브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사의 진입 장벽을 낮추고 성공적인 라이브커머스 파트너로 다방면의 지원을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