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분양시장에서 지역 첫 브랜드 단지가 수요자들로부터 주목 받고 있다. 지역 내 최초로 공급되는 브랜드 단지의 경우 인지로 확산과 대기수요가 풍부한 점이 특징이다. 여기에 희소성과 상징성까지 더해 수요자들의 관심을 받는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의하면, 올해 5월 경기도 시흥시 시흥장현지구에서 분양한 'e편한세상 시흥장현 퍼스트베뉴'는 1순위 평균 189.94대 1을 기록했으며 최고 196.5대 1을 기록했다. 이 단지는 지역 내 첫 'e편한세상' 브랜드로 분양 전부터 지역 내부서 많은 관심을 받았던 것이 높은 청약 성적으로 이어졌다고 업계 관계자는 설명했다.
지난 3월 경기도 구리시에서 분양한 '힐스테이트 구리역'도 구리시 첫 번째 힐스테이트로 관심을 모으며 1순위 평균 14.9대 1을 기록했으며, 최고 44.79대 1의 청약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다.
이러한 가운데 경기도 오산시에 첫 SK VIEW 아파트가 공급되어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SK에코플랜트는 경기도 오산시 오산세교2지구 18, 19블록에서 '오산 SK VIEW 1차ㆍ2차'를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18층 규모로 전용 71~84㎡로 구성되며, 오산 SK VIEW 2차(18블록)는 지하 2층~지상 25층, 전용 71~84㎡로 총 644세대다.
오산에 처음 선보이는 SK VIEW 브랜드 아파트로 브랜드 파워를 갖춘 것은 물론 뛰어난 인프라로 높은 가치를 지녔다. 오산역이 가까워 오산역을 중심으로 조성되어 있는 오산역 환승센터, 상업시설, 오산시청 등 인프라도 이용하기 쉽다.
오산역 1호선을 통해 직통으로 서울까지 이동할 수 있으며 SRT 동탄역을 이용해 전국 어디로든 빠르게 이동이 가능하다. 경부고속도로, 수도권제2순환도로(봉담-동탄)까지의 접근성도 좋아 자가용 이용도 용이하다. 여기에 서부우회도로(2022년 예정), GTX-C(예정) 연장, 분당선 연장(예정) 등이 가시화되고 있어 더 편리한 교통환경을 갖출 전망이다.
단지 인근 가수초교, 오산초교가 있어 도보로 통학이 가능한 것은 물론 단지 바로 앞 초ㆍ중학교 신설이 계획되어 있어 학부모 수요자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을 예정이다. 또한, 가감이산 등산로 입구, 오산천, 물향기수목원 등 자연환경도 가까워 풍부한 여가생활도 즐길 수 있다.
SK VIEW의 특화설계도 적용되어 입주민의 만족도가 더욱 높을 전망이다. 특히 84㎡A 타입은 주방과 알파룸을 확장하여 와이드 다이닝 공간을 선택할 수 있다. 와이드 다이닝에는 약 4m 규모의 조리대가 설치되며 8인용 식탁까지 설치할 수 있는 넉넉한 공간으로 조성된다. 다용도실도 넓게 조성되어 수납을 여유롭게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