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한해를 빛낸 K-바이오를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코로나19 팬데믹을 계기로 K-바이오의 위상이 크게 높아진 가운데 각자의 분야에서 자신만의 경쟁력으로 올 한해를 빛낸 기업들을 발굴해 격려하는 '2022 대한민국 제약바이오 대상 시상식'이 열린다.
한국경제TV가 주최하고, 보건복지부와 식품의약품안전처, 제약바이오협회, 바이오협회, 신약개발연구조합이 후원하는 '2022 대한민국 제약바이오 대상 시상식'이 오는 20일 오전 10시 한국경제신문사빌딩 18층 다산홀에서 개최된다.
이번 '2022 대한민국 제약바이오 대상 시상식'에서는 올 한해 제약·바이오, 건강산업, 의료산업 분야에서 우리 기업들이 거둔 성과를 공유한다.
최고의 영예인 식품의약품안전처상인 신약대상과 바이오대상을 비롯해 R&D(연구개발), 수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건강기능식품, 오픈이노베이션, 신치료제, 신의료기기, 개량신약 등 총 10개 부문에 대한 수상이 예정돼 있다.
시상식과 함께 '디지털 헬스케어 혁신 포럼'도 진행된다.
코로나19, 고령화 등 사회적 변화에 대응하고, 신성장 동력 창출을 위한 방안 중 디지털 헬스케어가 각광받고 있다. 이미 전 세계적으로 의료·건강서비스 분야 시장 규모가 급증하는 가운데 최근 테크 기업들이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에 진출하고 있다.
각 주요국이 관련 법을 제정하고, 지원 정책을 마련하는 상황에서 글로벌 디지털 헬스케어의 시장 동향과 국내 제약·바이오와 디지털 헬스케어의 협업 방안에 대한 심도 깊은 논의가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