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서귀포 일원, 친환경 주거 타운 '제주 레브카운티' 선보여

입력 2022-10-11 14:49


부동산 시장에서 제주도 서귀포가 주거지로 주목 받고 있다. 천혜의 자연환경을 갖춘 동시에 이국적인 매력일 갖추면서 수요자들 사이에서 각광 받는 곳이다.

이러한 가운데, 서귀포시 일원에 계획된 제주 레브카운티가 주목 받고 있다. 단지는 대지면적 12,058㎡, 건축면적 2,227.70㎡에 지하 1층~지상 4층 규모로 계획된 도시형생활주택(연립형)이며, 국민주택 규모인 84㎡ 단일평형 총 64세대로 구성됐다.

탁 트인 바다를 비롯해 한라산 조망을 집에서 누릴 수 있는 특징이 있다. 아래에서 위쪽으로 높아지는 경사지형의 장점을 설계에 반영해 자연 연계형 단지로 쾌적함과 조망을 극대화했다. 뿐만 아니라 단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우수한 채광과 통풍을 전 세대에서 누릴 수 있다. 최상층에는 여유로운 실사용 면적을 갖춘 펜트하우스 설계를 적용해 차별화했다.

서귀포시 일원에 자리한 정방폭포, 천지연폭포, 서귀포미항, 범섬, 올레 7코스, 이중섭 문화거리, 외돌개, 새연교 등의 유명 관광지를 편리하게 방문할 수 있다. 골프클럽과 야외 공연장, 청소년 체육시설, 요트, 보트, 스킨스쿠버 등 단지 가까이 자리한 여가 시설도 다양하다. 서귀포 매일 올레시장 및 쇼핑센터, 서귀포 월드컵경기장, 이마트, 롯데시네마, 병ㆍ의원 등이 가깝고 농협, 하나은행, 제주은행, 새마을금고 등 각종 금융기관도 인접해 있다.

대신중학교, 법환초등학교, 서귀포시 중앙도서관 등이 근거리이며, 서귀포시청 제2청사 인근에 다수의 교육시설이 자리해 있다. 특히, 인근 제주영어교육도시 내 다수의 국제학교가 자리한다. 또한, 인근으로 일주로, 중산간로 등 광역도로망이 지나 제주 전역에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대중교통 이용편의도 좋다. 공항 리무진 버스 정류장과 시외버스터미널이 가까이 자리해 있다.

서귀포시 일원 곳곳에서 신공항, 헬스케어타운, 신화역사공원, 제주항공우주박물관 등 다채로운 개발사업이 진행되고 있어 수혜가 기대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