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현규, 30일 신곡 ‘오늘 같은 밤’ 발매…가을밤 이별 감성 저격

입력 2022-09-30 17:00



가수 박현규가 이별 감성을 응집한 감각적인 신곡으로 돌아온다.

MA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박현규는 30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DS ‘오늘 같은 밤’을 발매한다.

‘오늘 같은 밤’은 지난 6월 발매한 ‘여기까지 해요’ 이후 약 4개월 만에 발매하는 곡으로, 전작에서 슬픈 기억의 그리움을 담아 이별의 말을 전하는 가슴 절절한 발라드를 선보였다면 이번 신곡에서는 이별 후 한 사람의 복잡한 마음을 리드미컬한 멜로디에 역설적으로 풀어 냈다.

박현규의 트렌디한 음색과 그루브 한 리듬이 절묘하게 어우러진 이번 신곡은 R&B 장르의 곡으로, ‘우리 이제 깊은 사랑은 하지 않기로 해요/그댈 사랑하면 할수록 끝은 아프잖아요/우리 함께 나눈 사랑은 잊지 않기로 해요/날 떠나 울지 않기로 해요’ 등 애틋한 이별 감성을 담은 노랫말이 더해져 진한 공감대를 자극한다.

박현규는 이번 신곡을 통해 독보적인 감성 보컬과 섬세한 완급조절, 장르를 가리지 않는 폭넓은 음악적 감각을 백분 발휘하며 ‘완성형 솔로 보컬리스트’의 진가를 다시 한번 입증할 전망이다.

지난 2016년 보컬그룹 브로맨스로 데뷔한 박현규는 JTBC ‘싱어게인 시즌2-무명가수전’에서 최종 4위로 TOP6에 이름을 올리며 실력파 솔로 아티스트로서 첫 발걸음을 뗐다. 이후 지난 6월 첫 솔로곡 ‘여기까지 해요’를 발매, 국내 대표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 상위권과 인기 키워드에 랭크되며 뜨거운 반응을 이끌었다.

한편 박현규의 새 DS ‘오늘 같은 밤’은 30일 오후 6시 발매되며, 박현규는 11월 5일 대구를 시작으로 ‘싱어게인2’ TOP6 하반기 전국투어 ‘The Original’에 돌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