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장 미증시 특징주들 살펴보는 시간입니다. 오늘 장에서는 기분좋게 11개 섹터가 모두 상승했습니다. 국제유가가 3~4% 오르면서 오늘 에너지주가 가장 크게 올랐는데요. 코노코필립스는 6% 가까운 강세 보이기도 했습니다. 커뮤니케이션주와 임의소비재주가 뒤를 이었고요. 아무래도 애플의 영향이겠죠, 기술주도 1% 가까이 오르긴 했지만 가장 상승폭이 작았습니다.
그럼 바로 이어서 개별 특징주들 확인해보겠습니다.
(애플) 오늘 시장에서 가장 눈에 띄었던 종목은 애플이었습니다. 애플이 올해 아이폰14 생산 확대 계획을 철회했습니다. 중국 경기둔화로 예상보다 수요가 저조하게 나타나면서, 증산 계획을 접은건데요. 올해 하반기에 아이폰14를 최대 6백만 대까지 추가 생산하려고 했었는데, 작년과 같은 수준으로 하반기 생산량을 기존의 9천만대로 조정할 예정입니다. 해당 소식에 장중엔 4%대까지 빠지기도 했었는데 낙폭을 그래도 축소하면서 1% 하락으로 마감했습니다.
(퀄컴) 아이폰 부품을 공급하는 퀄컴은 애플과 함께 오늘 S&P500 맵에서 거의 유일하게 하락했습니다. 장중 52주 신저가를 기록했고 1% 하락 마감했습니다.
(TSMC) 퀄컴과 같은 원인으로 TSMC도 오늘 장 1%대 하락 마감했습니다. 장중 52주 신저가를 기록하기도 했는데요.
(반도체주) 오늘 대부분의 다른 반도체주들은 상승 마감했습니다. 브로드컴과 인텔은 장 초반에 52주 신저가를 기록하기도 했는데요. 장끝으로 주가가 올라오면서 상승 마감했고요. 엔비디아가 특히 2%대 올랐고, 오늘 장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는 1.2% 올랐습니다.
(FAANG주) 영국 금융시장 불안이 중앙은행의 개입으로 다소 진정됐고 국채금리가 하락하면서 애플을 제외하고는 빅테크들 주가 흐름 역시 좋았습니다. 크게 반등했는데요. 메타가 특히 5%, 아마존은 3% 올랐고 알파벳도 3% 가까이 올랐습니다.
(넷플릭스) 넷플릭스 주가가 오늘 무섭게 올랐습니다. 무려 9%라는 강세 나타냈는데요. 애틀란틱 에쿼티스가 넷플릭스에 대한 투자의견을 비중확대로 상향했습니다. 넷플릭스가 새롭게 선보일 광고형 요금제를 통해 가입자 수도 늘 것이고 주가도 26% 이상 끌어올릴 걸로 내다봤습니다.
(바이오젠) 오늘 장 정말 크게 오른 종목이죠, 하루만에 39%가 올랐습니다. 바이오젠인데요. 프리마켓에선 50% 가까이 뛰기도 했습니다. 바이오젠의 치매 치료 후보물질 임상 인 라카네맙이 임상시험에서 효과를 입증했다고 전해졌기 때문입니다.
(일라이릴리) 치매 치료제를 갖고 있는 일라이릴리도 바이오젠의 소식에 동반 상승했습니다. 오늘 장중 52주 신고가를 기록하기도 했는데요. 놀랍게도 1952년 이후 최고치를 찍었습니다. 오늘 장 7% 강세 기록했습니다.
(테슬라) 씨티그룹이 테슬라에 대한 매도 의견을 유지했습니다. 테슬라는 3분기 생산량 추정치를 하향 조정하고 있고 고금리 경기침체로 인한 경제적 압력이 증가하면서 4분기 매출과 수익 악화를 우려했습니다. 오늘 장 테슬라는 장중에 플러스 전환하더니 1.7% 상승했습니다. 3백달러선을 회복하진 못했는데요, 287달러선에 마감했습니다.
(보잉) 중국 항공사들이 보잉 787드림라이너 24대의 주문을 확정했습니다. 오늘 장 보잉은 점점 상승폭이 확대되더니 4.6% 강세 기록했습니다.
(도큐사인) 연준이 고강도 긴축을 예고하며 경기 침체 리스크가 확대되는 가운데, 기업들의 인력 감축 소식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도큐사인도 인력 9%를 감축한다고 전해졌는데요. 오늘 장 도큐사인은 5%로 크게 올랐습니다.
(리프트) 차량 호출업체 리프트도 올해 말까지 모든 신규 채용을 중단할 계획입니다. 리프트는 지난 5월, 열악한 재정 상황 때문에 채용 계획을 연기했었고 지난 7월엔 60명의 직원을 해고한 바 있습니다. 오늘 장 리프트는 2.4% 상승 마감했습니다.
(룰루레몬) 룰루레몬은 하이브리드 피트니스 플랫폼인 룰루레몬 스튜디오를 출시합니다. 주가 흐름도 살펴보겠습니다. 상승폭이 점점 커졌는요. 3%대 올랐습니다.
(캐노피그로스) 끝으로 캐노피그로스는 캐나다에서의 소매 영업을 철회한다고 전해졌습니다. 오늘 장 6% 강세 나타냈습니다.
강수민 외신캐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