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터) 오늘 미증시 특징주들 살펴보는 시간입니다. 오늘 장에서는 11개 섹터 가운데 헬스케어주와 부동산주를 제외하고는 모두 상승했습니다. 특히 자재주와 임의소비재주가 가장 크게 올랐는데요. 그럼 바로 이어서 개별 특징주들 확인해보겠습니다.
(전기차) 오늘 전기차업체 흐름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종목별로 좀 엇갈린 모습인데요. 니콜라는 무려 10%대 빠졌고요. 리비안도 3% 떨어졌습니다. 반면에 샤오펑은 7% 강세를 기록했습니다. 한편 마켓워치에 따르면, 캐시우드의 아크인베스트먼트는 전세계 전기차 판매가 일정하게 늘지 않고 특정 시기에 기하급수적으로, 폭발적으로 성장할거라고 예상했습니다.
(테슬라) 테슬라는 상하이 공장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상하이 공장은 연간 백만대까지 생산을 늘릴 걸로 목표하고 있습니다. 테슬라 독일 공장도 매출을 두배로 늘리는 걸 목표로 하고 있다고 전해졌습니다. 오늘 장 테슬라는 2% 가까이 오르며 309달러선에 마감했습니다.
(제너럴모터스) 오늘 또 제너럴모터스의 상승폭이 눈에 띄었는데요. 3.5% 오르면서 41달러선에 마감했습니다.
(애플) 다우지수 편입종목 가운데 애플의 흐름이 오늘 좋았는데요. 2.5% 올랐습니다. JP모간은 애플에 대한 비중확대 의견을 유지했는데요. 애플의 아이폰14모델 수요가 강력하게 유지되고 있다는 분석입니다.
(넷플릭스) 오펜하이머가 넷플릭스에 대한 투자의견을 시장수익률 상회로 높였습니다. 11월에 출시할 새로운 광고 지원 등급을 통해 가입자 수가 늘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오늘 장 넷플릭스는 장중에 마이너스권으로 떨어졌다가 장끝에 상승전환하면서 1.4% 상승 마감했습니다.
(페덱스) 지난 금요일에 무려 21% 급락하며 역대급 하루 낙폭을 기록했던 페덱스. 오늘 장에서도 주가 흐름 보고 가겠습니다. 오늘 장에서는 1%오르며 162달러선에 마감했네요.
(아마존) 이어서 아마존입니다. 뱅크오브아메리카가 아마존에 대한 매수의견을 유지했습니다. 지난주 페덱스의 실망스러운 실적 발표에 따라 아마존 주가가 상승할 수 있을 걸로 예상했습니다. 오늘 장 아마존은 1% 가까이 올랐습니다.
(반도체주) 반도체주 흐름도 짚고 가겠습니다. 베런스에 따르면 AMD와 인텔 측은 PC 수요가 둔화되고 있다고 밝히기도 했는데요. 오늘 장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는 0.5%올랐습니다. 퀄컴이 1%대, 인텔이 0.6%정도 올랐고요.
(엔비디아) 엔비디아는 1.3% 올랐습니다. 캐시우드가 엔비디아 주식을 이번 달에만 40만 달러 이상 매입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마이크론) 반도체주 가운데 마이크론이 가장 부진했습니다. 오늘 장 1.4%빠졌는데요. 다만 도이치방크는 마이크론에 대한 매수의견을 유지했습니다. 다음주 실적발표를 앞두고 현재 위험 보상이 매력적이라고 평가했습니다.
(코인베이스) 금리인상을 앞두고 비트코인 가격이 지난 6월 이후 최저치로 떨어지면서 오늘 가상화폐 관련주들 부진했습니다. 코인베이스 주가는 5%대 빠졌습니다.
(테이크투) 게임업체 테이크투 인터랙티브가 출시를 앞둔 비디오 게임 “그랜드 테프트 오토 VI”의 테스트 영상이 해킹으로 유출됐습니다. 해당 소식에 오늘 장 테이크투는 우상향 곡선 그리면서 장끝에 상승전환하더니 0.7% 상승 마감했습니다.
(항공주) 오늘 장 항공주 흐름이 좋았습니다. S&p500지수에서 상승폭이 눈에 띄었는데요. 아메리칸항공과 유나이티드 항공은 3%씩 올랐습니다.
(힐튼) 한편 호텔업체 힐튼이 우주정거장 스타랩에 우주인 시설을 디자인하기로 했습니다. 현재 스타랩은 록히드마틴과 보이저 스페이스가 개발 중에 있습니다. 오늘 장 힐튼 주가 흐름도 살펴보자면 1% 오르며 132달러선에 마감했습니다.
(어도비) 이어서 월가IB들의 투자의견 들어보겠습니다. 먼저, 웰스파고가 어도비에 대한 투자의견을 비중확대에서 비중 유지로 낮췄습니다. 목표가도 425달러에서 310달러로 낮췄는데요. 실망스러운 실적에 이어서 피그마를 2백억 달러에 인수하는 것에 의문이 제기된다고 밝혔습니다. 오늘 장 어도비는 1%하락했습니다.
(나이키) UBS가 나이키에 대한 매수의견을 유지했습니다. 나이키가 2020년 7월에 공개한 CDA전략, 즉 소비자와의 연결 방식을 가속화하는 전략이 잘 도입되었고. 또 중국에서의 회복세도 보이고 있기 때문에 장기적인 성장 잠재력은 긍정적으로 평가를 하지만, 당장 다음주에 있을 실적 발표에서는 긍정적 촉매제가 없는 것 같다고 전했습니다. 오늘 장 나이키는 3% 가까이 오르면서 다우지수 편입종목 가운데 가장 크게 올랐습니다.
(세일즈포스) 레이몬드제임스가 세일즈포스를 애널리스트 선호 리스트에 추가했습니다. 강력한 매수 의견을 유지했는데요. 이번주 세일즈포스의 애널리스트의 날과 이용자 컨퍼런스에서, 핵심 성장 기회와 마진, 그리고 멀티 클라우드에 대한 업데이트를 들을 수 있을 걸로 기대했습니다. 오늘 장 세일즈포스는 장끝에 상승전환하더니 0.8% 상승 마감했습니다.
(베드배스앤비욘드) 제프리스가 베드배스앤비욘드에 대한 보류 의견을 유지했습니다. 베드배스앤비욘드의 매장 폐쇄 소식에 따라 월마트와 타깃이 수혜를 볼 거라는 분석인데요. 오늘 장 베드배스앤비욘드는 강보합권에 마감했습니다.
강수민 외신캐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