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엔케이, 우리동네 '펫코팜 약국 찾기' 웹사이트 오픈

입력 2022-09-19 15:18


태전그룹 오엔케이(O&K, 대표 강오순)가 우리동네 '펫코팜 동물약국 찾기' 웹사이트를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

약국 찾기 웹사이트는 전국 약국 중 펫코팜 입점 약국을 확인할 수 있는 무료 서비스로 반려동물 종합케어센터 위치를 지도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한다. '우리 집과 가까운 펫코팜 약국' 위치를 궁금해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해소하고자 본 사이트를 구축했으며, 지역별로도 분류할 수 있어 근거리의 동네 약국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최근 반려동물을 포함한 가족 구성원의 건강을 셀프로 점검하며 관리하는 시대로 변모하는 가운데, 강아지·고양이의 양육 지출 부담을 줄이면서도 상시 건강을 체크하는 반려가정이 늘고 있는 추세다. 특히 거주지와 가까운 동물약국에서 전문 약사와 최적의 케어서비스를 바탕으로 반려동물의 건강상담을 이어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에 일반 동물약국도 펫코팜 플랫폼에 진입, 기존 사용 중인 태전약품·티제이팜의 유통 채널로 편리하게 제품을 수급하며 약국 운영을 확대하고 있다. 해당 웹사이트는 주소창에 한글로 '동물약국찾기'를 입력하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하며, 현재 약 500여 개의 펫코팜 동물약국 위치가 노출된다. 추가 약국은 순차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오엔케이 관계자는 "펫코팜 약국에는 운영 가이드 제공뿐만 아니라 온라인 매체를 활용한 약국 홍보 마케팅 활동도 추가로 지원한다"면서 "다양한 고객층의 요구에 부응하며 1,500만 반려가정과 소통하는 동물약국 플랫폼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