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브(IVE)가 'After LIKE'로 음악방송 8관왕을 기록했다.
지난 15일 Mnet '엠카운트다운' 770회 방송은 'KCON 2022 LA' 대체 방송으로 진행됐다. 이날 특집 방송 마지막에 영상에 등장한 아이브는 세 번째 싱글 타이틀곡 'After LIKE(애프터 라이크)'로 9월 셋째 주 1위를 차지했다.
'엠카운트다운' 공식 SNS를 통해 공개된 영상 속 아이브는 "이렇게 '엠카운트다운'에서 1위를 할 수 있게 돼서 영광이다. 1위를 하게 도와주신 소속사 식구들과 스태프들께 감사하다. 다이브(팬덤명) 정말 사랑하고 매번 좋은 상을 안겨줘서 너무 감사하다"라고 전했다.
지난달 22일 세 번째 싱글 'After LIKE'로 컴백한 아이브는 SBS M, SBS FiL '더쇼', MBC M '쇼! 챔피언', KBS 2TV '뮤직뱅크', MBC '쇼! 음악중심'에서 컴백과 동시에 1위를 차지하며 적수 없는 존재감을 뽐냈다. 특히 지난 9일 '뮤직뱅크'에서 2주 연속 1위를 거머쥐며 데뷔 후 통산 30관왕에 오른 아이브는 이번 '엠카운트다운' 1위 트로피를 추가하며 'After LIKE'로는 8관왕, 음악방송 총 31관왕이라는 놀라운 기록을 달성했다.
아이브는 음악방송뿐만 아니라 음원과 음반 차트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After LIKE'는 멜론, 지니, 벅스, FLO, VIBE, 한국 스포티파이, 한국 유튜브 뮤직 등 국내 음원 사이트 주요 차트 정상을 지키며 롱런 중이다. 또 발매 당일에만 46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며 전작 'LOVE DIVE(러브 다이브)'의 초동 수치를 가볍게 뛰어넘은 아이브는 111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며 밀리언셀러를 기록했다.
'After LIKE'는 다채로운 매력을 보여줄 테니 이제 마음이 아닌 행동으로 보여 달라는 구체적인 사랑법을 노래하는 곡이다. 아이브는 솔직 당당한 '자기애'로 MZ세대를 정조준하며 또 한 번의 '아이브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다.
이처럼 매 활동마다 눈부신 커리어 하이를 쌓아가고 있는 아이브는 앞으로도 활발한 음악 활동을 통해 팬들을 만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