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어송라이터 소이에, '뮤콘 2022' 출격…'청량 甲' 음색 뽐낸다

입력 2022-09-15 15:30



싱어송라이터 소이에(søye)가 '뮤콘 2022' 무대에 출격한다.

소이에는 오는 10월 19일부터 21일까지 펼쳐지는 '2022 서울국제뮤직페어(MU:CON, 이하 뮤콘)'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뮤콘'은 국내 뮤지션들의 해외 진출 확대와 비즈니스 활성화를 위한 초대형 프로젝트로, 무한한 가능성을 지닌 장르별 뮤지션들이 참여하는 쇼케이스와 비즈니스 워크숍, 비즈매칭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소이에는 20일 글로벌 쇼케이스에 출연해 특유의 매력적인 보이스와 탄탄한 가창력으로 다채로운 무대를 선보이며 글로벌 팬들의 눈과 귀를 모두 사로잡을 예정이다.

지난 6월 유빈이 CEO로 있는 르엔터테인먼트에 둥지를 튼 소이에는 지난 7월 발표한 싱글 'XNFP (feat.JUNE)'로 맑고 청량한 음색을 뽐내며 뛰어난 음악적 역량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현재 버스킹 투어 프로젝트 '싱스트리트'를 통해 전국 각지의 관객들과 활발한 소통을 이어가고 있는 소이에는 이번 '뮤콘'을 시작으로 글로벌 비지니스와 해외 진출의 발판을 다지며 본격적인 글로벌 음악 시장 공략에 나설 전망이다.

'실력파 싱어송라이터' 소이에가 출연하는 '뮤콘 2022'는 노들섬 공연장 및 KOCCA MUSIC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