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성아이비홀딩스(대표 왕은빈)가 '아이비 다이아몬드 아카데미' 오리엔테이션을 9월 1일부터 8일까지 8일간 삼성동 오크우드호텔 스위트룸에서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다이아몬드 판매·유통 관련 전문지식으로 숙련된 인재들을 양성하기 위한 GIA다이아몬드 전문가 교육은 국내에서 최초다.
1931년에 설립된 GIA(Gemological Institute Of America)는 세계에서 가장 규모가 큰 다이아몬드 비영리 연구기관으로, 900명에 이르는 전문가들이 엄격하고 정확한 감정을 하기 때문에 그 권위를 인정받고 있다.
'아이비 다이아몬드 아카데미'는 입문 과정, 심화 과정, 전문가 과정, 다이아몬드 금융 딜러 과정 등 총 4개 과정을 단계별로 진행한다.
입문 과정에서는 다이아몬드에 관한 기초상식과 배경 지식을, 심화 과정과 전문가과 정에서는 다이아몬드에 관한 역사, 지질, 경제, 금융, 언어학, 이론, 설명, 설계 등 체계적인 교육이 진행된다.
교육을 수료하면 산업통상자원부가 승인한 민간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기회와 다이아몬드 스페셜 리스트/탄생석/쥬얼리 민간자격증을 부여한다. 다이아몬드금융딜러과정은 파이낸스 다이아몬드에 대한 판매·유통과정과 설계 기법에 대한 교육이 진행되며, 수료 후 'PFFD(Professional Finance Flawless Daiamond)' 자격증을 부여한다.
진성아이비홀딩스는 다이아몬드 전문가 과정 수료자들에게 다양한 취업과 창업을 적극 지원한다고 밝혔다. 우선 아이비 다이아몬드 교육 강사나 직영 다이아몬드 샵 매니저로 활동할 수 있다. 그 외에도 총판, 도·소매, 금융딜러, 다이아몬드 보석 스페셜 리스트, 투자 DFI 금융매니저 등 적성과 역량에 알맞게 취업이나 창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왕은빈 진성아이비홀딩스 대표는 "한국의 국제적 경제력과 위상이 높아짐에 따라 다이아몬드산업도 발전되고 있고 관련 전문 인력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며 "GIA기반의 다이아몬드 전문가 아카데미를 통해 인생이 바뀌고 대대손손 가문의 미래가 바뀔 수 있는 다이아몬드 전문가로 활동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오리엔테이션 참가신청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되는데, 참가비는 무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