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승연 장남' 김동관, 부회장 승진…한화 9개사 대표이사 발표

입력 2022-08-29 14:31
김동관 한화솔루션 사장, 부회장 승진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의 장남인 김동관 한화솔루션 사장이 부회장으로 승진했다.

한화그룹은 29일, ㈜한화/전략부문, ㈜한화/글로벌부문, ㈜한화/모멘텀부문, 한화정밀기계, 한화건설, 한화솔루션/첨단소재부문, 한화솔루션/Q에너지,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H2Energy 등 9개 계열사 대표이사에 대한 내정 및 승진 인사를 발표했다.

김 부회장은 기존 한화솔루션 전략부문 대표이사에 더해 ㈜한화 전략부문·한화에어로스페이스 전략부문 대표이사도 함께 맡는다.

한화건설 신임 대표이사에는 김승모 ㈜한화 방산부문 대표(사장)가 내정됐고,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대표이사에는 손재일 한화디펜스 대표(사장)가 김동관 부회장과 함께 각자 대표이사로 내정됐다.

한화 측에 따르면 이번 대표이사 인사는 대내외적 경영환경의 불확실성이 커지는 가운데, 지속적인 사업 경쟁력 강화와 미래시장 선점을 위해 사업구조 재편을 진행 중인 회사를 중심으로 전략 및 사업 전문성이 검증된 대표이사를 내정 또는 재배치해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하고자 하는데 주안점을 뒀다.

전년과 비슷한 시기에 시행되는 이번 대표이사 인사를 통해 각 사별로 신임 대표이사 책임하에 최적의 조직을 구성하고 선제적으로 내년도 경영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바탕으로 사업계획을 실행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이번에 내정된 대표이사들은 각 사 일정에 따라 주주총회와 이사회 등을 거쳐 대표이사로 최종 선임된다.

9개 계열사 대표이사 내정 인사는 다음과 같다.

○ 신임 대표이사 내정



(주)한화/전략·한화에어로스페이스/전략: 김동관 대표이사/부회장 승진



한화솔루션/첨단소재: 김인환 대표이사

○ 대표이사 이동



한화건설: 김승모 대표이사 ((주)한화/방산부문 겸직)



(주)한화/모멘텀부문·정밀기계: 류두형 대표이사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손재일 대표이사 (한화디펜스 겸직)



한화H2Energy: 손영창 대표이사 (한화파워시스템 겸직)

○ 대표이사 및 내정자 승진



(주)한화/글로벌부문: 양기원 대표이사/부사장 승진



한화솔루션/Q에너지: 정상철 대표이사/전무 승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