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투자자산운용, 분할매수 활용한 목표전환 2호 펀드 출시

입력 2022-08-24 13:12


키움투자자산운용이 분할매수 전략으로 코스피 시장에 투자하는 '키움 든든한 스마트 인베스터(Smart Investor) 목표전환형 펀드 제2호'를 출시한다.

키움 든든한 스마트 인베스터 목표전환 2호 펀드는 코스피200 지수의 수익률을 추종하는 ETF에 주로 투자하는 상품으로, 앞서 출신한 1호 펀드는 1주일 만에 100억 원 규모의 자금이 유입됐다.

해당 펀드는 설정 이후 자산을 한 번에 모두 매입하는 것이 아니라, 분할매수 전략에 따라 코스피200 ETF를 점진적으로 매입하도록 설계되어 있다. 시장이 상승할 때는 덜 사고(2%), 시장이 하락할 때는 더 사는(3%) 방식으로 매입시기를 분산할 수 있다.

키움운용은 해당 펀드의 투자한 자산은 3%의 목표수익률(A Class 기준)을 달성하면 매도 전략을 실행하고, 점진적으로 늘어난 코스피200 ETF의 비중을 총 자산의 25% 수준까지 낮추는 방식으로 변동성을 줄이고, 확보한 현금으로 새로운 이익실현 기회를 만들겠다는 구상이다.

이후 해당 펀드는 연 6%의 목표수익률(A Class 기준)을 달성하면 펀드는 채권형 펀드로 자동적으로 전환해 수익률 보존을 추구한다.

키움투자자산운용 관계자은 "매수타이밍과 이익실현시점에 대한 고민 없이 한국 증시에 투자할 수 있는 펀드"라며 "한국 증시가 저평가 상태라고 생각하나 투자에 적합한 타이밍을 잡기 어렵다 생각하는 투자자들에게 추천할 만 하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