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티즈(ATEEZ)가 공식 활동 종료 후에도 1위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17일(현지시간) 전 세계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미디어 트래픽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달 29일 발매한 에이티즈의 새 앨범 ‘더 월드 에피소드 1 : 무브먼트(THE WORLD EP.1 : MOVEMENT)’가 유나이티드 월드 차트의 앨범 차트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는 집계 기간인 2022년 33주 차에만 27만 7000장이라는 기록을 세운 결과로, 전 세계 팬들의 인기를 다시 한번 입증한 셈이다.
앞서 에이티즈는 ‘더 월드 에피소드 1 : 무브먼트’를 통해 초동 판매량 93만 장을 돌파해 자체 최고 기록을 세운 것은 물론, 미국 빌보드 메인 음반 차트인 ‘빌보드 200’에도 3위에 진입하는 놀라운 성과를 보였다. 또한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 1위, ‘톱 앨범 세일즈’ 및 ‘톱 커런트 앨범 세일즈’ 차트 2위 등 빌보드의 6개 차트에 진입해 더욱 눈길을 끈 바 있다.
아울러 계속된 커리어 하이를 달성하고 있는 에이티즈는 앨범 타이틀곡 ‘게릴라(Guerrilla)’를 통해 데뷔 이후 첫 지상파 1위를 포함해 ‘음악방송 6관왕’이라는 타이틀을 거머쥐었다.
에이티즈는 팬들의 열렬한 성화와 응원에 보답하기 위해 2022 하반기 월드투어 ‘더 펠로우십 : 브레이크 더 월(THE FELLOWSHIP : BREAK THE WALL)’ 개최를 확정 지어 9개 도시 총 13회 공연으로 전 세계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한편, 에이티즈는 오는 20일(현지시간) ‘KCON 2022 LA’에 출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