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이 9월 30일까지 국내외 상장 ETF 또는 ETN의 온라인 거래 고객에게 상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삼성증권 계좌를 가진 고객이 홈페이지에서 해당 이벤트 참여를 신청한 후 9월 말까지 모바일앤 엠팝(mPOP), 'O2(오늘의 투자)', HTS, WTS를 통해 국내, 해외에 상장된 ETF, ETN을 거래하면 된다.
첫 번째 이벤트는 추첨형 이벤트로, 온라인으로 국내외 상장 ETF·ETN을 1원 이상 거래한 고객 중 3백명을 추첨해 5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1천만원 이상 거래한 고객 중 50명을 추첨해 10만원 상당의 외식상품권을, 1억원 이상 거래한 고객 중 10명을 추첨해 30만원 상당의 골프상품권을, 50억원 이상 거래한 고객 중 5명을 추첨해 100만원 상당의 호캉스 상품권을, 마지막으로 1백억원 이상 거래한 고객 중 1명을 추첨해 하와이 여행 상품권 3백만원을 제공한다.
두 번째 이벤트는 거래 금액 특정 구간을 넘어가는 고객 전원에게 혜택이 주어지는 이벤트로, 온라인으로 국내외 상장 ETF·ETN을 30억원 이상 100억원 미만으로 거래(누적)한 고객 전원에게 5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100억원 이상 200억원 미만으로 거래한 고객 전원에게 10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200억원 이상으로 거래한 고객 전원에게는 20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제공한다.
두 가지 이벤트 모두에 참여 가능하지만, 거래 금액 급간별 중복 당첨은 불가하며 채권형 상품은 제외된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최근 글로벌 증시, 또는 특정 종목을 1배, 또는 그 이상으로 추종하는 패시브 투자에 대한 투자자들이 늘어남에 따라, 관련 이벤트를 준비하게 됐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