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 도로와 차이 없네"…'드라이빙존 운전면허' 실내운전연습장

입력 2022-08-17 11:12


최첨단 IT 기술의 시뮬레이터를 접목해 실제 드라이빙을 하는 느낌으로 연습할 수 있는 실내운전연습서비스가 속속 선을 보이고 있다.

무엇보다 실내에서 연습하기 때문에 시간과 날씨에 영향을 받지 않는다는 것이 가장 장점으로 손꼽힌다.

이런 가운데 '드라이빙존 운전면허'는 국가운전면허시험장의 장내기능과 도로주행 시험코스뿐만 아니라 실제 도로의 다양한 외부환경까지 현실감 있게 구현했다고 밝혔다.

드라이빙존 운전면허에서 사용하고 있는 시뮬레이터는 2013년부터 전국 국가운전면허시험장에서 사용되는 '운전면허 체험 시뮬레이터'를 개발 및 제작, 공급해온 국내 최고의 시뮬레이터 전문기업 '그리드스페이스㈜'에서 개발한 장비를 독점 공급받은 것이다.

스티어링휠(핸들), 페달, 변속기, 방향 지시등, 계기판 등 실제 자동차의 부품을 사용해 실제와 동일하게 운전능력 향상이 가능하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실내운전면허연습 업계 최초로, 드라이빙존 운전면허는 수동 반클러치 연습에 효과적인 2축 전후좌우 모션 플랫폼을 장착한 '1종 전용 드라이빙 시뮬레이터'를 선보였다.

여기에 운전연습에 최적화된 드라이빙 멘토가 단계별로 케어를 해주는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해 면허취득 예정자와 운전초보 및 오랫동안 운전을 하지 않은 장롱면허 소지자까지 누구나 쉽고 안전하게 운전의 기초부터 주차까지 완벽한 코칭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다양한 이용권을 선택할 수 있어 부담 없는 선택이 가능하다. 기초부터 밀착코칭 받을 수 있는 무제한 이용권, 필요한 부분만 연습할 수 있는 시간제 이용권, 시험코스 완전 정복을 위한 코스연습 이용권, 합격 가능성 체크를 위한 모의시험 이용권 등이 있어 합리적으로 자신에게 맞는 이용권을 고를 수 있다.

신개념 실내운전연습장 트렌드를 선도해온 드라이빙존 운전면허는 국내 실내운전연습장의 원조 브랜드임을 인정받아 2020년부터 현재까지 운전교육 서비스 부문에서 소비자만족 브랜드 대상,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대한민국 히트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최근에는 국내 최대 규모의 브랜드어워드 '2022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실내운전연습장 최초로 1위를 수상한 바 있다.

이재은 '드라이빙존 운전면허' 대표는 "최고의 기술력과 우수한 장비를 통해 안전하면서도 편리한 환경 속에서 운전연습을 할 수 있도록 최상의 프로그램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국내 실내운전연습장을 대표하는 원조 브랜드로써 자부심과 사명감을 가지고 도로교통법규에 따른 정확하고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드라이빙존 운전면허'는 현재 전국에 총 48개 지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신규 가맹점을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드라이빙존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