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의원이 대구시장으로 당선되면서 공약으로 내건 '수성남부선 지상철' 조기 추진이 지역의 관심사로 급부상했다.
수성남부선은 대구 수성구 수성동에서 대구 달성군 가창까지 잇는 계획으로 해당 개발 사업이 마무리되면 이 일대는 교통 여건 개선 및 다양한 인프라 확충 등 지역 경제 활성화를 이끌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이다.
이런 가운데 수성구 파동 일대에 신규 분양 단지 KCC건설 '수성 포레스트 스위첸'을 분양에 나섰다. 대구광역시 수성구 파동 일대에 들어서는 '수성 포레스트 스위첸'은 지하 7층~지상 15층, 17개동 전용면적 74~206㎡ 아파트 755가구로 지어진다.
KCC건설만의 특화설계가 집약됐고 21개 주택형 (주방 강화형 타입, 자녀방 독립형, 단층 테라스형 타입, 복층형 테라스형 타입, 펜트하우스형)을 선보여 수요자의 선택폭을 넓혔다.
전체 755세대 중 중대형(전용 85㎡초과) 주택형이 206세대(15개 타입)으로 구성된 중대형 특화 단지로 이 중 테라스, 복층형 특화 설계 등이 도입된 중대형 주택형이 130세대를 차지한다.
단지는 또 KCC건설만의 고품격 특화설계인 '스위첸7'이 적용되어 입주민들의 주거만족도를 극대화한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안면인식을 통한 공동현관문 자동열림, 엘리베이터 자동호출, 지문인식을 통한 세대 현관문 열림등이 가능한 원패스시스템, 일반 아파트(200만 화소)대비 2배이상 선명한 400만 화소의 CCTV, 스마트폰으로 세대 내 제어가 가능한 IoT서비스, 최첨단 실내정화 시스템인 스위첸 Healthy system 등이 적용된다.
여기에 기존 아파트(2.3m)대비 30㎝ 더 넓은 주차공간과 주차유도시스템과 관리비 부담을 낮춰주는 친환경 에너지시스템 이 적용되는 생활밀착형 특화 설계도 주목할 대목이다.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사선형 동간 배치를 통해 동간 간섭을 최소화했고, 단지 내 곳곳에는 10개소에 달하는 프라이빗 가드닝과 테마형 놀이시설이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에는 피트니스 클럽, 골프 클럽 등의 운동 시설을 비롯해, 도서관, 경로당, 키즈클럽, 스위첸 스테이션(라운지) 등이 들어서 외부 외출 없이도 단지 내에서 다양한 여가 활동이 가능하도록 했다.
'수성 포레스트 스위첸'이 위치한 수성구 파동일대는 다수의 새 아파트가 조성 중에 있으며, 기공급단지와 사업추진 예정 단지를 포함해 약 7,000여 세대의 미니 신도시로 조성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