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ZY(있지)가 새 미니 앨범의 글로벌 인기에 힘입어 타이틀곡 'SNEAKERS'(스니커즈) 뮤직비디오 비하인드 컷을 공개했다.
ITZY는 7월 15일에 발매한 미니 5집 'CHECKMATE'(체크메이트)와 타이틀곡 'SNEAKERS'로 미국 빌보드 차트에서 뚜렷한 존재감을 과시했다. 7월 30일 자(이하 현지시간)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 '빌보드 200' 8위에 올라 자체 최고 성적을 달성했고 '아티스트 100' 차트에서도 10위를 기록했다. 게다가 '월드 앨범' 1위, '톱 앨범 세일즈', '톱 커런트 앨범 세일즈' 2위 등 빌보드 차트 16개 부문에 이름을 올리고 'K팝 대세 그룹'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이에 JYP엔터테인먼트는 타이틀곡 'SNEAKERS' 뮤비 비하인드 포토를 공개하고 전 세계 팬들이 보내준 뜨거운 성원에 화답했다. 뮤비 촬영 현장에서 포착한 다섯 멤버들은 화려한 의상과 액세서리로 우아한 퀸의 비주얼을 보여줬다. 또 청량하고 스포티한 스타일링을 멋지게 소화하고 'Z세대 아이콘'다운 쾌활한 에너지를 뿜어냈다. 신곡 뮤비는 시대를 넘나드는 다양한 배경과 개성 넘치는 스니커즈를 신고 선보이는 시원시원한 퍼포먼스 등 여러 볼거리가 조회 수를 견인하며 1일 오후 12시 기준 조회 수 8453만 뷰를 넘기고 1억 뷰 고지를 향해 질주 중이다.
새 앨범은 각종 음반 및 음원 차트에서 호기록을 남겼다. 한터차트 기준 초동(발매일 기준 일주일 동안의 음반 판매량) 47만 2394장으로 자체 초동 기록을 새로 썼고, 써클차트(구 가온차트)가 발표한 2022년 29주 차(2022.07.10~2022.07.16) 앨범 차트와 리테일 앨범 차트 정상에 등극하며 음반 파워를 자랑했다. 신곡은 유튜브 한국 인기곡과 한국 인기 뮤직비디오 차트(2022.07.15~2022.07.21) 정상을 차지했고, 지난 7월 22일 방송된 KBS 2TV '뮤직뱅크'에서도 1위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
한편 ITZY는 8월부터 첫 월드투어 'ITZY THE 1ST WORLD TOUR <CHECKMATE>'를 펼친다. 투어의 포문을 여는 서울 공연은 8월 6일과 7일 양일간 올림픽공원 SK올림픽핸드볼경기장에서 총 2회 개최된다. 10월 26일 로스앤젤레스를 시작으로 29일 피닉스, 11월 1일 달라스, 3일 슈가랜드, 5일 애틀랜타, 7일 시카고, 10일 보스턴, 13일 뉴욕까지 미국 8개 도시에서 펼쳐지는 미국 공연은 티켓 예매 오픈 후 빠른 속도로 전 회차 매진을 달성해 ITZY의 글로벌 인기를 실감케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