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학장 김용목. 이하 아산 폴리텍대학)가 지난 28일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2022 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제’에서 재인증을 받아 지정서와 인증패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제는 교육부 및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여 미래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의 사회 환원 및 나눔 문화 정착에 앞장서는 기관을 발굴하고자 지정하는 제도로, 이번 인증기간은 내년부터 2025년까지 3년이다.
아산 폴리텍대학은 대학이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시설과 인력을 활용하여 지난해까지 165회 진로체험을 실시했고, 3,000여 명의 학생들에게 기술 중심의 직업체험을 제공했다. 단기과정뿐만 아니라 5일 과정의 ‘대학연계 공동교육과정’을 충청남도교육청 및 아산교육지원청과 공동으로 실시해 지역 학생들에게 기술 관련 진로와 직업을 체험할 수 있는 장이 되어 주고 있다.
김용목 학장은 “아산 폴리텍대학은 앞으로도 기술 분야 중심의 교육기부 활동을 통해 나눔 문화 정착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산 폴리텍대학은 올해 10억의 시설·장비비를 지원받아 AI소프트웨어 분야 학과개편을 진행하고 있고 있으며 오는 9월부터 2023학년도 2년제 학위과정 및 하이테크 과정(대졸미취업자과정) 신입생을 모집해 AI분야 인재를 양성할 예정이다.
[사진=왼쪽부터 김용목 학장과 표정선 교학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