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어스 이도, 뉴욕 타임스퀘어 대형 전광판 장악…전 세계 '투문' 이목 집중

입력 2022-07-29 12:40



그룹 원어스의 멤버 이도가 생일을 맞아 뉴욕 타임스퀘어를 장식했다.

글로벌 케이팝 팬덤 플랫폼 후즈팬(Whosfan)은 지난 27일 오전 유튜브 '후즈팬TV' 채널을 통해 이도의 생일 광고가 송출되고 있는 뉴욕 타임스퀘어 현지 영상을 공개했다.

이도는 후즈팬에서 진행한 타임스퀘어 광고 투표에서 58.33%의 압도적인 득표율로 1위를 차지했다. 이에 현지 시각 기준 지난 25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일주일간 생일 광고가 송출된다.

광고는 이도의 글로벌 팬이 직접 제작한 영상으로 의미를 더했다. 또한 영상에는 이도의 눈부신 비주얼과 함께 래퍼, 보컬리스트, 댄서, 작곡가로서 다방면의 활동을 펼치는 이도의 팔색조 매력이 화면 가득 등장해 글로벌 '투문’(팬덤명)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특히 이도가 등장하는 광고 구좌는 뉴욕의 타임스퀘어 심장부로 알려진 'tkts' 바로 옆 건물, 가로 47m 길이의 대형 전광판으로 알려져 화제를 모았다.

한편, 후즈팬에서는 생일을 맞는 케이팝 아티스트들을 위해 뉴욕 타임스퀘어 대형 전광판 광고 구좌를 놓고 매주 글로벌 팬들의 투표를 진행하고 있다.

현재는 8월 3주 차에 생일을 맞는 트레저 아사히, 원위 용훈, 우주소녀 보나, 비비지 엄지, TO1 재윤, 이달의 소녀 하슬, 에이핑크 정은지, 모모랜드 주이, 예린이 후보에 올라 경합을 벌이는 중이다. 해당 투표는 오는 8월 1일 오전 11시에 마감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