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NDSTARS '2022 올해의 한국명품브랜드' 선정

입력 2022-07-27 16:23


브랜드스타즈선정위원회가 제5회 '2022 올해의 한국명품브랜드'를 최종 선정 발표했다.

한국, 중국등 아시아 소비자들에게 가장 인기가 높은 브랜드를 1차 선별하고, 대기업군 중소기업군으로 구분하여 한, 중, 아시아, 기타영어권 국가에 동시 발표한다.

최종 선정된 산업별 브랜드에는 자동차_현대차 '제네시스', 스마트폰_삼성전자 '갤럭시폴드3', TV_ LG전자 OLED TV, 냉장고_LG전자 '디오스', 쇼핑_'신라면세점', 보일러_'Kyungdong Navien', 건강식품_'정관장', 라면_ '불닭볶음면', 기저귀_'하기스', 즉석식품_CJ '비비고'가 선정됐다.

K뷰티 부분 아모레퍼시픽 '설화수, 라네즈', 엘지생활건강 '후, 숨37, 한방화장품 '편강율' 미용기기 '글램팜', 천연화장품 '스킨엠디 라보라토리스', 코스메슈티컬 '미라클톡스, 셀스토리', 자연주의 '아꼬제'가 선정됐고, K패션에는 스포츠웨어 'nos7', 가방부문 'MCM', 여성복 ''WOOYOUNGMI'', 선글라스 부문 '젠틀몬스터'가 선정됐다.

특허 기술력을 인정받은 중소기업 브랜드로는 오토도어락 '푸시풀', 배게 '코튼샤워'가 선정됐다.

브랜드스타즈선정위원회 관계자는 "한중아시아 언론·산업별 위원들로 구성된 전문단체로 브랜드 평가와 컨설팅, 리서치 등을 꾸준히 연구하고, 한국, 중국, 동남아시아, 기타영어권 국가 언론 발표를 통해 한국 브랜드를 사랑하는 국내외 소비자들의 가치소비에 기여하고 기업의 브랜드 관리에 올바른 방향성을 제시하고자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