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1일 방송된 한국경제TV 대박천국 종목배틀 쌈에서 강준혁 파트너가 키다리스튜디오(수익률+14.4%)로 NO. 1 챔피언에 올랐다.
강준혁 파트너는 키다리스튜디오를 편입한 이유로 "웹툰 서비스는 이용료가 소액으로 구매에 대한 진입장벽이 상당히 낮아, 국내외 경기변동 등에 둔감하게 반응하기 때문에 인플레이션 회피를 위한 선택과 K-웹툰 글로벌화에 따른 시장 관심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키다리스튜디오는 1987년 7월에 설립되어 현재 웹소설 및 웹툰 콘텐츠 플랫폼 서비스를 주된 사업으로 하고 다양한 미디어를 통해 디지털라이프를 창조하는 콘텐츠 전문기업으로 사업군별로 보면 웹툰 사업 부문, 웹소설 사업 부문으로 구성되어 있다.
현재 시장에 대해 강준혁 파트너는 “기술적 반등을 이어갈 전망”이라며, 유럽 금리 인상 시 달러 인덱스 약세로 인한 국내시장 외국인 매수 우위를 전망했다. 또한, 수급이 불안정한 상황에서는 낙폭과대 종목과 해당 종목의 모멘텀에 주목할 것을 조언했다.
한국경제TV 대박천국 '종목배틀 쌈'은 일주일 단기 수익률 대결을 펼치는 프로그램으로 당일 우승 파트너가 출연하여 수익률의 비결을 전한다.
출연자들이 제시한 종목을 방송 익일 시초가 편입 후 일주일 이내 종가 상 최고가 달성일 기준으로 수익률을 계산한다. 본 방송은 월~목 저녁 9시 한국경제TV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