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보틀벙커 전용 앱' 출시..."사전예약·맞춤추천 기능"

입력 2022-07-21 10:31


국내 최대 규모 와인 매장 롯데마트 '보틀벙커'는 와인 큐레이션 플랫폼 서비스 '보틀벙커 모바일 앱'을 공식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보틀뱅커 오프라인 매장과 연계해 고객 경험을 강화하는 것에 주안점을 뒀다는 설명이다.

우선 앱에서 실시간 매장 재고 확인 후 사전 예약을 통해 매장에서 즉시 수령할 수 있는 '스마트 픽업' 서비스를 도입했다.

그간 매장 전화 문의의 70% 이상이 재고 확인이었던 점을 반영해, 실시간으로 빠르게 원하는 상품을 찾을 수 있도록 앱과 재고 시스템을 연결했다.

앱에서 찾은 상품의 매장 진열 위치와, 매장 상품 프라이스카드의 QR코드로 와인의 상세 정보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더불어 앱 사용자의 구매 기록과 상품 검색 기록을 기반으로 개인 맞춤 추천 기능도 도입했다.

앱의 재미 요소로 보틀벙커 MD들이 제작하는 큐레이션 콘텐츠도 구축했다.

음식, 시즌, 상황별로 어울리는 와인 큐레이션 콘텐츠와 MD가 매달 추천하는 '이 달의 추천 와인'도 만나볼 수 있다.

최정원 보틀벙커 앱 기획 담당은 "와인 취향을 찾아가는 과정을 더 쉽게 경험할 방법을 고민하며 보틀벙커 앱을 기획했다"며 "앞으로 보틀벙커 앱을 통해 더욱 재미있는 컨텐츠와 다양한 혜택 및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이용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