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및 식자재 전문 수발주클라우드서비스 발주GO가 구글 플레이스토어 누적 다운로드 수 5만 돌파를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발주GO는 매장에서 필요한 식자재를 앱을 이용해 발주하면 물류사가 확인 후 배송하는 업무를 디지털화한 수발주 플랫폼으로 식자재 유통 및 프랜차이즈 분야에 특화되어 있는 서비스다. 개발사인 콤웨어는 차별화된 서비스와 기술혁신으로 꾸준히 고객사를 늘려가고 있다.
이는 가맹점 창업이 증가하면서 식자재 유통 및 프랜차이즈 업체가 아날로그 방식에서 벗어나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의 수요가 증가했고, 소비자에게 편리한 수발주 경험을 제공하는 발주고를 찾게된 것으로 풀이된다.
해당 앱은 '발주고PAY 간편결제', '발주 자동 취합', '미수금 제로', '3자물류 연동' 기능 등이 있다. 가맹점주는 시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쉽게 발주할 수 있고, 본사에서는 자동 취합된 발주 내역을 확인하고 배송 처리하는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콤웨어 강찬곤 이사는 "많은 분들의 선택을 받고 있음에 감사 드린다. 스타트업 및 대기업들이 디지털로 혁신하고 있는데 반해 아직까지 많은 중, 소 유통사들이 아날로그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러한 식자재 유통사들의 디지털 경쟁력을 강화하고 데이터 기반의 혁신을 지원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발주고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누적 다운로드 수 5만을 돌파를 기념해 고객사를 대상으로 참가만 해도 누구나 상품을 받을 수 있는 '리뷰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발주고 블로그 및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